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삼성전기 주가 / 삼성전기 배당금 / 삼성전기 배당수익률

안녕하세요!

이번에 배당 등에 관해 확인해볼 기업은 삼성전기입니다

삼성전기라... 삼성 계열사인만큼

나쁘지 않을 배당을 줄 것이라고 저는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간단히 생각하고

이럴 것 같다라고 생각하고 주식을 투자하면 안됩니다

무조건 데이터 확인해봐야합니다!

감정과 뇌피셜로 주식투자하면 안됩니다

이런걸 학교에서 가르쳐야하는데 ㅎㅎ

 

 

 

 

일단 삼성전기 차트와 주가를 한번 봐볼까요

참고로 저는 주식투자할 때 차트를 참고하지 않습니다

그냥 재미있어서 한번 쓰윽 볼 뿐이에요!

아 근데 한번 큰 침체를 겪으면(주가의 미친듯한 폭락 워런버핏 말로는 미스터마켓이 온 것이죠)

그때 매수를 고려하긴 합니다

 

 

 

 

 

 

삼성전기의 배당은 얼마인지 확인해보도록하죠!

현재 15만원에 주가가 형성돼있네요

많은 등락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물렸을 것이고 누군가는 많은돈을 벌었을 것 같습니다

주의할 점은 상승세가 많으면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 누군가는 돈 벌었겠지... 축하하는 마음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나도 돈 벌래! 하고 뛰어들었다가

낭패 볼 때도 있는 것 같아요

조금은 여유있는 마음으로 ㅎㅎ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삼성전기 배당에 관한 사항입니다

우선주와 보통주로 나눠져있고요

보통주의 배당수익률은 1%조차 안되네요 ㄷㄷㄷ

그리고 우선주가 제작년에 2.4% 그리고 작년에 1.6%정도입니다

너무 작죠?

 

 

 

 

삼성전기! 삼성 계열사니까 배당도 많이 줄거야! 라고 생각하고

정확한 데이터 확인 안하고 주식사면 이렇게 된답니다

배당금은 1100원이고 1400원이에요

배당금이 올랐는데 수익률이 줄어든 이유는

주가상승이 커서 그런가봅니다

 

 

배당만 보고 투자할 기업은 아니네요

배당 외에 기업의 좋은 제품으로 실적이 좋아지고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수익을 얻어야 하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과거 배당수익률입니다

기간에 따른 평균치인데요

우선주가 확실히 배당수익률이 더 높습니다

보통주 사냐 우선주 사냐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여러분들은 주주총회 잘 참가하시나요?

저는 주주총회 참석하고 싶어도 갈 수가 없어요

그래서 삼성전자도 그렇고 우선주를 주로 산답니다

수익률이 그나마 더 높으니까요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않으신 분들은

우선주를 사서 조금이라도 수익률을 높이시는게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네이버증시에 나와있는 배당 등에 관한 사항입니다

좋은 기업일 수 있으나

배당만 두고 판단하는 것이니.. 생각해보면

배당만 두고 생각해봤을 때 엄청 좋다! 하는 기업은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기 배당에 관한 사항이었습니다

주식투자를 할 땐 여러가지를 고려해야겠죠

이 글의 내용은 배당에만 해당하는 사항이라는 점을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