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두산중공업 주식 투자 정보 / 두산중공업 주가정보 / 두산중공업은 기업소개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두산중공업입니다

분석해볼 기업이라는 말을 쓰고싶지만

분석의 수준은 아니니까 그냥

알아볼 기업이라고 할게요

 

 

두산중공업.. 기업이나 이런거 잘 모르시는 분들은

중공업이니까 철강 만들고... 뭐 석유 이런 회사인가? 생각하실거예요

솔직히 저도 몇 년 전에는 그랬어요 ㅋㅋㅋ 뭘 알아야지

 

 

 

 

근데 요즘 좀 뉴스도 보고 하니까

아~ 원전 등 관련된 기업이구나를 알게 됐죠

하지만 주식투자 하는 사람에게는

그정도로는 부족합니다

이제 두산 중공업이 뭐하는 기업인지

가볍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본신 분도 있겠지만 저는

이 기업이 뭐하는 기업일까? 생각할 때

가장먼저 그 기업 홈페이지를 들어갑니다

 

 

 

 

 

 

첫 번째는 가스터빈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 가스터빈이 뭐냐면 고온 고압의 가스를 통해 터빈을 가동시키는 열기관이라네요

터빈이 가동되면 거기에 연결된 발전기가 움직이고

이를 통해서 전기에너지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이게 석탄발전이나 뭐 가스발전소 등에 사용되는 터빈이라는 것이죠!

 

 

아하 두산중공업이 일단은 화력발전소에 들어가는 제품을 만드는 회사인가봅니다

그리고 이 가스터빈을 AS해주고 업그레이드해주는 등의 업무도

수행하는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론 풍력발전사업입니다!

풍력발전은 많은 분들에게 익술할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교과서에서 많이 들었잖아요 ㅎㅎㅎ

 

 

풍력발전단지를 발굴하고 발전설비를 만들고 품질관리하고

설계하고 배치하고 보수하는 등의 업무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풍력발전이 전체에너지 발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나중에 더 기술이 좋아지고 하면 

꼭 우리가 가야할 길인 것 같습니다

개꿀이잖아요 붕붕 도는 풍차 박아두면 에너지가 만들어지고!ㅋㅋㅋ

풍력발전이 많은 에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면

그럼 우리들은 석유를 수입 안하고 그 돈으로 더 좋은 가치를 만들어내는데 쓸 수 있잖아요

 

 

 

 

 

 

그리고 해수담수화 플랜트 사업도 진행합니다

대한민국은 화강암이기 때문에 물이 수질이 좋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많은 나라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물은 정말 필수잖아요 필수 중에 필수입니다

안마시면 죽고 이상한 물 마시면 아파서 죽습니다...

이와 관련된 담수화 플랜드 사업도 진행합니다

 

 

 

 

 

 

그리고 이런저런 이슈가 되고 있는 원전도 진행하는군요!

원전... 어려운 이슈인 것 같아요

말은 아껴야겠죠!

저는 전문가가 아니니까요

 

 

그 외에도 이런저런 사업을 진행합니다

역시 홈페이지에서 이 기업은 뭐하는 기업일까 찾아보는 방법이

한눈에 기업에 대해 알아보기 쉽다니까요

하지만 이걸로 부족하죠!

전자공시를 통해서 두산중공업이 어떤 기업인지 더 알아보도록 하죠

 

 

 

 

 

 

사업내용입니다 

크 이 글 한문단으로 두산중공업이 뭐 하는 기업인지

전부 다 보여주네요!ㅋㅋㅋㅋ

두산중공업의 자회사들로 또 많은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을 비롯해 자회사들의 사업들이 나와있습니다

근데 전 두산중공업에 대해서만 더 알아보도로 하죠 ㅎㅎ

 

 

 

 

 

 

원전 핵심설비 전문 제작 기업입니다

두산중공업하면 역시 원전!ㅋㅋㅋㅋ

원전 잘 만드는가봅니다

원전 어떻게 되려나요 

중국 지금 해안가에 원전 엄청 지어대고 있는데..

무섭네요

유럽도 원전 많이 짓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또 참고할만한 좋은 자료들이 있네요

한때 원전 많은 말들이 있었죠

그러자 두산중공업도 살아남기 위한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는 것 같습니다

원전과 화력발전 사업에서 친황경 사업인 풍력과 태양광 그리고 수소 관련 사업 또한

진행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너지 회사예요

 

 

두산중공업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에너지 전문 기업이 돼서 해외에도 많은 수출을 하고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담수화 플랜트 관련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출액에 대한 내용입니다

두산중공업 사업의 매출이 전체에서 약 36%네요

그리구 두산인프라코어의 비중이 굉장히 높은데

두산인프라코어 인수합병돼서 나가잖아요... 흠...ㅋㅋㅋ

 

 

그리고 두산중공업이든 다른 자회사든 간에

수출을 더 많이합니다 ㅎㅎㅎ

전 이런게 좋은 의미라고 봐요

좁은 우리나라 시장보다는 에너지에 조금 더 개방돼 있는 

해외 시장에 나가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대기업은 우리나라 좁은 시장에서 피튀기는 싸움 하는게 아니고

해외에서 더 큰 대기업들과 경쟁하는 모습을 좋아하거든요

기업투자와는 별개로 두산중공업이 잘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에 뭔가 의미심장한 문장이 있네요~!

뭐 어쨌든 해외에는 여전이 원전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재무상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두산중공업 많이 힘듭니다

그래서 알짜기업인 두산인프라코어도 매각하고요...

그렇다해도 2020년 영업이익은 정말 처참합니다

좋은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사업이지만요

 

 

 

 

 

 

나머지 재무 상황인데 음.. 조금 아쉬워요

아쉽습니다

부채비율이 높습니다 자본유보율은 낮고요

큰일이군요

위에 매출액과 영업이익 보면 영업이익률 낮다는걸 알 수 잇고요

쩝...

 

 

해외에서 잘 경쟁하고 있는 좋은 기업입니다

친환경 에너지를 만들려고 많이 노력하시는 좋은 기업입니다

하지만..

주식투자하기엔 사알짝 아쉬운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에너지 등 시장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모릅니다

그래서 조금 관망하면서 

지켜보는 편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산중공업 잘됐으면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