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 솔루스첨단소재 주식 / 이차전지 배터리 소재 기업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솔루스첨단소재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정말 유명한 기업이 되고 있죠!ㅎㅎㅎ

동박 만드는 회사입니다

동박이 음극재에 쓰이면서 더 유명해지고있죠 ㅎㅎㅎ

공장도 증설하고 뭐 그러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은 기업입니다

 

 

저는 기업을 처음 알아볼 때 그 기업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 기업 홈페이지는 기업을 홍보하는 좋은 수단이기 때문이죠

 

 

 

 

 

 

 

역시나~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적어놨네요!ㅋㅋㅋㅋㅋ

배터리 동박(전지박)을 만드는  회사라고 합니다

전기차용 배터리에 들어가는 핵심소재라고 하죠

 

 

 

 

 

 

 

전지박(동박)이 전기차 배터리에서 활용되는 방법입니다

전자의 이동경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다음은 동박입니다

와우..ㅋㅋㅋ 저 사진 많이들 보셨을거예요 ㅋㅋㅋ

저걸 만드는 회사가 대한민국에 대표적으로 3개 회사가 있죠

SKC, 일진머티리얼즈, 그리고 솔루스첨단소재입니다

다 든든한 우리나라 기업들이죠

 

 

 

 

전기와 전기차 배터리는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정말 중요한 먹거리가 됐습니다

 

 

 

 

 

그리고 또 솔루스 첨단소재는 동박으로 유명하죠

뭐 통신장비에도 많이 사용되고

리튬이온 배터리에도 사용됩니다

앞으로 정말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 할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주가가 정말 엄청나게 오른 이유이기도 하죠

 

 

 

 

지금까지는 솔루스첨단소재의 유명한 주요 제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기업보고서를 보면서

솔루스첨단소재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죠!

 

 

 

 

 

 

 

솔루스첨단소재 사업개요입니다

전지박과 첨단소재 사업부문이 있고

유럽에서 전지박과 동박을 열심히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이차전지 배터리든 뭐든 전기차 관련된 좋은 것들은 우리가 다 먹었으면 좋겠어요

 

 

 

 

 

 

 

오우오우

전체매출에서 각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동박과 전지박 위주의 회사인 줄 알았는데~!~!

OLED 관련 소재와 의약품과 화장품용 소재도 만들어 파는군요

갑자기 신뢰가 팍..ㅋㅋㅋㅋㅋ

왜냐하면 동박 전지박 관련 세 회사 중 한곳에 투자하고 싶었는데

고민이었거든요

갑자기 바이오니 뭐 그런게 섞이니까 조금 고민하게 되네요

 

 

 

 

 

 

 

점유율입니다 ㅋㅋㅋ

유럽기준이라는데

동박 시장점유율 엄청나네요 ㅋㅋㅋㅋ

시장점유율이 저렇게 높은데 왜 영업이익이나 매출액은 그렇게

인상적이지 못하죠

 

 

아무튼 더 지켜봐야겟죠

사실 솔루스첨단소재 보면 알겠지만

주가에 비해서 실적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솔루스 첨단소재 실적 등 재무상황을 한번 보도록 하죠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주가에 비해 실적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죠

성장속도는 굉장히 빠릅니다

잘못하다 높은 때에 물리면 몇 년 고생할 수도 있어요 ㅋㅋㅋㅋ

 

 

 

 

 

 

 

다른 재무정보입니다

부채비율이 굉장히 높아졌죠

아쉽네요!

이런거 보면 동박 전지박 3개 회사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할지

조금은 각이 나오는 것 같기도 합니다만

잘은 모르겠어요

주당순이익이 굉장히 낮은편인데 주가가 저렇게 높으니 ㅎㅎㅎ

 

 

지금까지 솔루스첨단소재에 대해서 굉장히 가볍게 알아보았습니다

재미로 쓴 글이니까 재미로만 읽어주시고요

전 매일 주식으로 돈 잃는 주린이니까

주식투자하는데 참고도 하지 말아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