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삼성전자 AI특허 / Naver 금융업 / 대한항공 기간산업안정기금1조 / 현대자동차 캠핑카 더포레스트

 

 중국과 인도의 국경분쟁이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있습니다. 그래서 인도가 중국제품 불매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이 반사 이익으로 삼성전자와 관련 업차게 이익을 얻을 수 있을거라고 합니다. 인도의 불모운동으로 인도의 중국 부품과 스마트폰 수입량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전세계의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AI 관련된 특허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다음은 IBM, 텐센트, LG, 마이크로소프트 등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AI분야에 많은 특허를 가지고 있어서 AI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내년 5G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갤럭시 A42 5G를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대략 400달러 안팍으로 정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중저가 폰을 출시하여 5G시장의 점유율을 높이려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네이버의 금융시장 진출에 다른 금융권들이 경계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 금융사의 경우에는 많은 규제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는데 네이버와 같은 기업들은 여러 규제를 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융권은 고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네이버통장을 출시했고 소액후불결제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업에도 진출하려고 합니다. 

 

 

 

 기간산업안정기금으로 대한항공에게 최대 1조원이나 되는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대한항공이 코로나로 인해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기 때문에 지원을 받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많은 판매랴을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자동차업계 판매량이 작년에 비해 20%나 감소함에도 불구하고 제네시스는 50%나 증가했습니다. 현대차는 GV70또한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캠핑카 시장에 도전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포터2를 기반으로 캠핑카 포레스트를 출시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포레스트는 포터(porter)와 휴식(rest)를 합친 이름으로 최대 4인의 가족이 차 안에서 충분히 쉴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주행 캠핑 취침 등 모두 가능합니다. 그리고 태양광을 전기로 바꿔주는 태양전지 패널도 옵션으로 들어있습니다.

 

 현대차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한 수소모딜리티쇼에 참가했습니다. 그래서 수소 대형트럭 콘셉트카 넵튠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소 상용차 시장의 패러다임을 주도하겠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