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노이즈캔슬링 / 네이버 만화 일본 진출 / 카카오 프렌즈 상하이 대만 진출 / 대한항공 어닝서프라이즈(항공화물)

 

 

1. 삼성전자가 앞으로 출시 할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노잊 캔슬링 기능이 탑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서 이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에어팟과 더욱 치열한 경쟁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출시 할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한번 충전으로 약 11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 하 것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약 169달러(약 20만원)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에어팟프로(32만 9천원)에 비해 13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입니다.

 

 

 

 

 1. 네이버 뉴스에서 언론사를 구독하는 사람들의 이용자 수가 약 2000만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네이버 뉴스 언론사 기자 페이지를 구독하는 사람들의 숫자는 약 175만명이라고 합니다. 

 

2. 한국의 디지털 만화 플랫폼이 만화 왕국 일본 시장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주요 메신저인 라인을 통해 네이버 라인 망가가 일본 디지털 만화 시장 점유율 약 70%를 선점했다고 합니다. 일본의 디지털 만화 시장의 규모는 약 4조 5410억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엔 약 1조 5535억원이라고 합니다.

 

 

 

 

1. 카카오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과 어피치를 대만과 상하이에서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프렌즈가 그려진 대중교통카드가 상하이에서 판매되며 중국 가전기업 및 화장품 그룹의 제품에도 카카오 캐릭터가 그려져 판매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프렌즈의 정규 오프라인 매장이 중국 상하이와 대만 타이베이에 첫 매장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1. 대한항공이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이용자 수 자체는 줄었지만 항공화물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전세계가 항공 노선을 축소하여서 이런 항공화물의 단가가 크게 올라서 수익서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2. 대한항공이 8월부터 여객기에 설치된 좌석을 뜯어버리고 그 자리에 항공 화물을 싣고 하늘을 날아 다닐거라고 합니다. 비행기 안에 있는 좌석만 뜯어내도 약 실을 수 있는 수송랴이 약 10T 이상 증가한다고 합니다. 

 

3. 대한항공이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1조 1269억 정도의 유동성을 확보했다고 20일 공시했다고 합니다. 실 발행주식의 수는 약 8000만주로 상장 예정일은 29일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