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호텔기업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힐튼 월드와이드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힐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힐튼호텔 회사입니다!ㅎㅎㅎ

 

 

이야..한국의 호텔신라와 같은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되겟죠!ㅋㅋㅋ

힐튼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힐튼의주가와 차트입니다

어느 해에 크게떨어지기도 합니다

크게 떨어지기도 하는데

그래도 결국엔 꾸준히 꾸준히

올라가는 모양입니다

 

 

어떤 특별한 사건 등으로 인해서

주가가 크게 빠지는 날도 있지만

그래도 결국엔 다시 회복하고

이런 모습을 반복하고 있어요

 

 

 

 

힐튼 월드와이드의  매출액입니다

음...

코로나 때문 뿐만이 아니라

2015년 2016년에도 굉장히 빠르게

매출액이 빠진걸 볼 수 있죠 ㅎㅎㅎ

 

 

주가가 굉장히 큰폭으로 떨어지고 있어요

흠..ㅋㅋㅋㅋ

관광 쪽이라 그런지 확실히

대외적인 환경에 

실적이 많은 영향을 받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고싶거든요

 

 

 

 

힐튼 월드와이드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인데요

 

 

기업의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이 기업이 얼마나 고평가됐는가를

판단하는 기준이기도 하죠

 

 

힐튼의 PER은 34정도입니다

흠...

저는 조금 높네? 이런 생각이들기도 해요 ㅋㅋㅋㅋ

사실 제가 뭐 알겠습니까아아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차지하는 비중이죻ㅎㅎㅎ

 

 

힐튼의 영업이익률은 56%정도로

와 진짜 대박이네..ㅋㅋㅋㅋㅋ

진짜 대박이네용ㅎㅎㅎ

 

 

어떻게 이렇게 높을 수가 있지?

이런 생각이 들어요 ㅋㅋㅋ

어떤 경쟁력이 있길래

 

 

 

 

다음은 자기자본이익률인 ROE입니다

ROE는 측정하는 시기에 따라서

달라지긴 하지만

 

 

291%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거 수익성 하나는 진짜

어마어마 하구나

이런 생각이 들어요

 

 

코로나도 그렇고 지금 경기침체도 그런데

수익성 하나는 정말 장난아니구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또 주식하는 많은이유중 하나가

배당 때문이기도 한데요

 

 

힐튼 월드와이드는 안타깝게도

배당금은 꾸준히 올려주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ㅜㅜㅜ

 

 

배당금은 분기마다 1주당 0.15$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하고있죠

 

 

 

 

다음은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을 보여주는걸로

 

 

이 기업 한주당 가치가 얼마인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이기도 합니다 ㅎㅎㅎ

 

 

높으면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뜻이에요

 

 

주당순이익 오르락 내리락 변동폭이 크네용!ㅋㅋㅋ

엄청 마음에 드는! 그런 기업은

아직 아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