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생활용품 제조기업 크로락스(clorox)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크로락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크로락스!

처음 들어보는 회사이기는 합니다 ㅋㅋㅋㅋ

크로락스는 생활용품을 만들기도하고

산업에 쓰이는 용품들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뭐 세탁하는데 넣는 용품들도 만들고

티슈 같은 것도 만들고

그러는 회사라고 해요 ㅎㅎㅎ

정말 다양한 회사들이 많죠

 

 

 

 

 

크로락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크로락스 역시

정말정말 꾸준히 꾸준히 올라가고 있어요 ㅎㅎㅎ

 

 

꾸준히 주가가 올라가는게 정말 멋있는데요

주가가 그렇게 꾸준히 올라가다가

최근에 고점대비 진자엄청나게 빠졌네요 ㅎㄷㄷ

 

 

좋은 기업이고

앞으로도 꾸준히 팔리는 회사라면

지금이 또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해요

 

 

 

 

 

다음은 크로락스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보면 아시겠지만

나름 꾸준히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ㅎㅎㅎ

 

 

꾸준히 매출액이 오르느게

보기 좋기도 하죠!ㅋㅋㅋㅋㅋ

진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지도

잘 모르겠죠 ㅎㅎㅎ

 

 

그래도 이렇게 성장하고 있는게

보기좋습니다

 

 

 

 

 

다음은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이라고 하죠

 

 

주가수익비율은 45입니다

오우!ㅋㅋㅋㅋㅋ

주가수익비율 왜이렇게 높지!?ㅋㅋㅋㅋㅋ

 

 

꽤 높은 주가수익비율을 보여주고 잇습니다

고점대비 엄청나게 빠졌음에도

PER은 높네용ㅎㅎㅎ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 9%정도입니다

 

 

많이 아쉽죠!ㅋㅋㅋㅋ

기업이 비즈니스를 쉽게하고

경쟁에서 강점이 있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회사라면

 

 

영업이익률이 잘나오는데요

흠..

영업이익률 9%정도로

살짝 아쉽기도 합니닿ㅎㅎ

 

 

 

 

 

다음은 ROE입니다

ROE는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만들어내는지

이걸 보여주는 내용인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돈을 잘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능력이 있다는 말인데요

 

 

크로락스의 ROE는 무려 114%정도로

진짜 높네요 ㅋㅋㅋㅋ

어떻게 이렇게 높지 싶네요

 

 

 

 

 

다음은 크로락스의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은 분기마다 1주당 1.18$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네요!ㅎㅎㅎ

 

 

배당금 지급일은 2월 5월 8월 11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배당수익률인데요

배당수익률은 2~3%대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입니다

 

 

높으면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이

높다는 뜻이니까

기업의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의미입니다 ㅎㅎㅎ

 

 

그래서 주당순이익이 높고 그리고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