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항공기업 아메리칸에어라인(American airlines)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합니다

 

 

아메리칸 에어라인은 미국 항공주입니다

항공사죠!ㅎㅎㅎ

 

 

코로나부터 해서 경기침체까지

정말 어려운 시기를 겪고있어보이는데요

한번 보도록 할게요

 

 

 

 

아메리칸 에어리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에..ㅋㅋㅋㅋㅋ

예...ㅋㅋㅋㅋㅋ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야...ㅋㅋㅋㅋㅋ

진짜 무섭네..ㅎㅎㅎ

워런버핏이 항공주 투자해서

손실봤다고 하는데요

네..ㅋㅋㅋㅋㅋ

 

 

처참하네용ㅎㅎㅎ..

항공사는 뭐 생산성 높이기 힘들거같은데

 

 

 

 

다음은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그래도 나름 괜찮게

나와주고 있었는데요

 

 

매출액 괜찮게 나와주고 있다가

2020년에 아주 박살이 났습니다 ㅎㄷㄷ..

그리고 2021년에 다시 오르긴 했어도

잘 나오진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사실 어려울거같아요

코로나도 아직 완전히 없어진건 아니니까요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수익대비 주가가 높은거고

반대면 그 반대인데요

 

 

PER은 마이너스가 나옵니다

헐..마이너스라니 ㅎㅎㅎ

쉽지않습니다

 

 

항공사들 지금 다들 너무 힘들어하죠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률 어우

정말 처참하네요

 

 

요즘은 매출액도 흔들리고

비용이 계속 높아지니까

영업이익률이 잘나오기 힘들죠

 

 

영업이익이 잘나온다는건 기업이

비용절감도 잘하고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한다는건데요

영업이익 잘나오진 못하고 있습니다

 

 

 

 

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마이너스..네용...ㅎㅎㅎ

 

 

자기자본이익률은 ROE라고합니다

기업이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데

마이너스라니

처참합니다

 

 

 

 

다음은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은 1주당 0.1$만 지급하고 있습니다

분기마다요

 

 

헝...

그냥 몇년째 그러고 있네용ㅎㅎㅎ

그리고 분기마다 0.1$씩 주고있어요 한주당

 

 

그러다가 2021년 2022년에는

아예 배당금을 지급하진 않았네요

상버이 너무나 힘든가봅니다 ㅜㅜㅜ

허어어어엉

 

 

 

 

다음은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수니익을 나타내는건데요

높으면높을수록 한주당 순이익이 높다는겁니다

 

 

한주당 순이익이 높다는건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이 높다는거니까

기업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죠

 

 

주당순이익은 마이너스가 나오네용...ㅜㅜㅜ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모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