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부동산 리츠주 퍼블릭 스토리지(Public storage) 주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엔 배당리츠주 퍼블릭 스토리지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퍼블릭스토리지

부동산 리츠주입니다

부동산 리드 등을 임대해가지고

수수료로 배당금도 주고 하는 기업인데요

 

 

일단 퍼블릭 스토리지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퍼블릭 스토리지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저점부터 시작해서

꾸준히 꾸준히

천천히 상승하고 있네요 ㅎㅎㅎ

 

 

배당주는 경기를 조금 많이 타는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면서도

이렇게 주가가 계속 꾸준히 오르는 것보고

그래도 사서 장기간 가져가고싶다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주가와 차트 하나는 정말 우상향하고 좋네요

 

 

 

 

퍼블릭 스토리지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정말 꾸준히 올라가면서

매출액 역시 꾸준히 올라가고 잇어요

 

 

이러게 꾸준히 상승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건

언제나 기분좋은 일이죠 ㅎㅎㅎ

 

 

계속해서 실적이 상승하고

앞으로도 상승할 수 있는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고싶어요

그러려면 계속해서 기업에 투자해야겠죠

 

 

 

 

퍼블릭 스토리지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인데요

 

 

퍼블릭 스토리지의 PER은 12정도로

생각보다 낮은? 느낌입니다

꾸준히 주가가 오르고 있는데

이렇게 제 예상보다 낮네요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51%나 됩니다 ㅎㄷㄷ

 

 

이야..

진짜 비즈니스 효율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네요 ㅋㅋㅋ

 

 

돈 하나는 정말 잘버는 기업 같습니다

어떻게 영업이익률이 51%가 나오지 ㅎㄷㄷ

 

 

 

 

자기자본이익률인 ROE입니다

ROE는 30~80%정도로

꽤 높네용ㅎㅎㅎ

 

 

영업이익률도 높고

ROE도 높습니다

수익성 하나는 굉장히 좋은 기업입니다

 

 

 

 

다음은 배당금입니다

리츠주에 투자하는 이유 중 가장 큰게

배당금이잖아요

 

 

하...

근데 

퍼블릭 스토리지의 배당금은 너무나 아쉽습니다

 

 

분기마다 1주당 2$를 지급하고 잇는데요

매해 배당금 올려주는 기업도 많은데

리츠주인데도 배당금을 오랜기간 올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아쉽습니다

 

 

그리고 배당금은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2%정도입니다

배당 생각해보면 많이 아쉽습니다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으로

 

 

주당순이익이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순이익이 높은거니까

이 기업 주식 한주당 가치가 그만큼 높다는 뜻입니다

 

 

오우 ㅎㅎ

주당순이익 추세 하나는 좋네요!

배당금 쪽에서 조금만 더 좋았으면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