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은행 US뱅코프(US bancorp)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us뱅코프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us뱅코프는 미국 금융주입니다

은행이죠 은행 ㅎㅎㅎ

미국 은행은 또 어떨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US뱅코프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어느해에는 오르다가

또 푸우우웅 칼집이 나오고

 

 

또 계속해서 올라가다가

푸우우웅ㄱ떨어지고

이렇게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어요

어쨌든 우상향해가는 것 같아요

 

 

 

 

 

US뱅코프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오르다가

으잉

그러다가다시 하락하고 있네요

 

 

흠..ㅋㅋㅋㅋㅋ

은행 이렇게 매출액이 흔들리면

이거 경기침체가 오는건가!?ㅋㅋㅋㅋ

 

 

어쨌든 꾸준히 조금씩 오르던 매출액이

역성장하고 있습니다

 

 

 

 

 

US뱅코프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이죠

 

 

은행답게 PER이 그렇게 높은건

아닌 것 같습니다

PER이 10정도네요

 

 

무난무난합니다 ㅋㅋㅋ

한국 은행들의 PER보단

높은거 같고요

 

 

 

 

 

영업이익률입니다

이야 영업이익률은 진짜 잘나오네요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40%가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돈 하나는 정말 잘버는 기업이네요!ㅋㅋㅋ

 

 

 

 

 

자기자본이익률인 ROE입니다

ROE는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느냐!

이걸 보여주는 자료인데요

 

 

자기자본이익률은 약 13%정도로

살짝 아쉽기도 하고

살짝 낮기도 하곻ㅎㅎ

더 높았으면 좋겠는데요

 

 

 

 

 

다음은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매해 올려주고 있고

분기마다 1주당 0.48$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내년엔 또 올려주겠죠

 

 

그리고 배당금은 1월 4월 7월 10월

이렇게 분기배당 하고 있습니다

 

 

수익률은 3~4%대를

지급하고 있습니다!ㅎㅎㅎ

 

 

배당 하나는 은행답게

잘주는 것 같습니다

 

 

 

 

 

주당순이익입니다

한주당 순이익인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거죠!ㅋㅋㅋ

 

 

한주당 순이익으로 

높으면 한주당 순이익이 높은걸로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니까

주주들 입장에서 좋은거빈다

 

 

US뱅코프의 주당순이익은

살짝 아쉽죵?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