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페인트기업 셔원윌리엄스(Sherwinwilliams)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셔원 윌리엄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셔원 윌리엄즈는

페인트 부문 회사라고 합니다

관련 업계에서 굉장히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합니다

 

 

페인트 회사가 이렇게 상장도 하고

신기하네용ㅎㅎㅎ

페인트 뿐만이아니라 뭐 코팅

목재 방부제 산업용 제품 등과 관련된 

회사입니다

 

 

 

 

셔원윌리엄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ㅋㅋㅋㅋㅋㅋ

진짜 대단한 회사가 또 있네요 ㅎㅎㅎ

 

 

정말 미국은 위대한 기업이 많은가?ㅋㅋㅋㅋㅋ

은근히 많은 기업들이 이렇게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꾸준히 굉장히 빠른 속도로

올라가는게 보기 좋습니다

 

 

 

 

셔원 윌리엄스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고

꾸준히 올라가는게 보기좋죠!ㅎㅎㅎ

 

 

주가도 꾸준히 오르고

이렇게 실적도 꾸준히 올라가는게

정말 보기 좋습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주주들 입장에서는 좋고 바람직한거죠

 

 

중요한건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수 있는가?

이걸 알아내야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이죠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나타내는건데요

분자에는 주가 분모에는 수익이 나옵니다

 

 

높다고 무조건나쁜 것도 아니고

낮다고무조건 좋은 것도 아닌데요

기업의 성장성에 달려있습니다

 

 

 

 

다음은 서원 윌리엄즈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12%정도로

살짝평범하기도 하고 살짝

아쉽기도 하네요

 

 

영업이익률은 높으면 높을수록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많다는거죠

 

 

기업이 비용절감을 잘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비용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는건 좋은거니까요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하죠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이 나오는가

이걸 보여주는건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같은 자본이어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 뜻입니다

 

 

기업이 능력이 있다는걸로

높은 ROE를 가진 기업이 좋은거죠

 

 

셔원 윌리엄즈의 ROE는 엄청나네요

진짜 엄청나네 ㅎㄷㄷ...

53~73%나 됩니다

진짜 짱이다 이건

 

 

 

 

다음은 셔원 윌리엄스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또 분기마다 배당금 통장에 박히면 기분좋죠

 

 

분기마다 1주당 0.6$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금을 매해 올려주는건 아니어서

살짝 아쉽습니다

배당금을 많이 줄이기도 했는데

왜그러쥥~

 

 

그리고 배당금은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1%가 조금 안돼서

살짝 아쉽죠!ㅋㅋㅋㅋ

 

 

 

 

 

셔원 윌리엄스의 주당순이익입닏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이에요

 

 

한주당 얼마의 순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것인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순이익이 높은거니까

기업의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죠

 

 

그래서 저는 주당순이익이 꾸준히 오르고

계속 성장하고 높은 기업을 선호합니다

 

 

셔원윌리엄스의 주당순이익은 흠

꾸준히 성장하지는 못하는데요

그래도 높은 해에는 진자 엄청나게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