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전자제품판매기업 베스트바이(BestBuy) 기업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엔 베스트바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베스트바이!!

최고의 매수...

여기는 전자제품 판매업체입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는 삼성 LG 판매점이라든지

하이마트..

이런거 생각해보면 될까 싶네요

 

 

 

 

 

베스트바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ㅑㅇ ㅋㅋㅋㅋ

파아아앙ㄱ 오르다가 다시 떨어지고

 

 

계속 이러는 것 같습니다

전자제품 판매 회사면

이 회사만의 뭔가 확실한 해자가 있을까?

 

 

물론 좋은 기업이기는 하겠지만

너무 경쟁상황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그래가

기업에 대해 제가 자세히 아는건 아니지만

지금은 막 끌리진 않습니다

 

 

 

 

베스트바이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올라가고 있는데

그래도 꾸준히 올라가고 있네요 ㅎㅎㅎ

 

 

매출액 올라가는건 정말 보기 좋은데요!?

 

 

꾸준히 성장하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꾸준히 성장해나갈 기업의 주식을 사는걸

저는 추구하는 편이거든요

 

 

중요한건 앞으로도 성장할 수 있을 것인가

이거 같습니다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이라고 하죠

 

 

높으면 수익대비 주가가 높은거고

낮으면 그 반대인데

 

 

이거 다 다릅니다

좋은지 나쁜지 판단하는 기준은

그 기업의 성장성 같습니다

 

 

하지만 전자제품 판매업체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해서는 사실

잘은 모르겟네용ㅎㅎㅎ

경쟁이 워낙 치열하니까요

 

 

 

 

영업이익률입니다

또 제가 영업이익률 좋아하는데요

 

 

기업이 비용 관리를 잘하면서

돈을 잘벌고 있는 회사인지

이걸 판단하는 기준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높으면 비용절감 잘하고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그런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는거니까요

 

 

베스트 바이의 영업이익률은 4%정도로

살짝 아쉬운 그런 느낌을 받습니다 ㅋㅋㅋㅋ

많이 아쉽죠

아무래도 판매점 마트 이런건

영업이익 잘나오기가 어려운가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인 ROE입니다

ROE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데요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같은 자본이어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내니까

그만큼 기업이 돈도 잘벌고

비즈니스도 잘하고 능력도 있다는 뜻입니다

 

 

기업이 나름의 해자도 있다 이렇게 생각하기도 하고요

 

 

베스트 바이의 자기자본이익률 ROE는 무려 42~46%입니다

진짜 ㅎㄷㄷ하네...ㅎㄷㄷㄷ

어떻게 이러지!?

미국기업들 정말 대단하네요

 

 

 

 

베스트바이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분기마다 1주당 0.88$를 지급하고 있네요

 

 

배당금 지급일은 1월 4월 7월 10월입니다

오우오우 ㅎㅎㅎ

분기배당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수익률은 3~4%대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거이거.. 좋은 배당주일수도!?ㅋㅋㅋㅋㅋ

배당 하나는 좋습니다

 

 

 

 

베스트 바이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입니다

 

 

높으면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고

한주당 돈을 많이 번다는건데요

 

 

전 주당순이익이 높고 주당순이익이 계속해서 올라가는

그런 기업을 좋아합니다

 

 

베스트바이의 주당순이익은 올라가고 있어보입니다

그래도 나름 꾸준히 올라가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