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CAD소프트웨어 기업 오토데스크(Autodesk) (관심)

안녕하세요

이번엔 오토데스크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오토데스크!

다들 처음 들어봤을 기업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또 

관련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이라면

또 다르겠죠 ㅎㅎㅎ

 

 

오토데스크는 소프트웨어 회사라고 해야하나

캐드 프로그램 만들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그 외에 이런저런 제품들도 있겠지요

오토케드!!ㅋㅋㅋㅋㅋ

 

 

 

 

오토케드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 ㅋㅋㅋㅋㅋ

고점찍고나서 추우우욱 빠졌네요

 

 

근데 진짜

꾸준히 이렇게 성장하는 기업들이

미국엔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이래서 미국 미국 하는건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ㄴ디ㅏ ㅎㅎㅎ

 

 

하지만 뭐 이런건 전부 다

과거의 자료이기 때문에

앞으로 미래를 확인해주지는 못하죠

 

 

 

 

오토데스크의 실적입니다

실적 떨어지다가 다시

아주 좋게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과거 자료들만 본다면

정말 마음에 드는데요

이런게 또 미래를 완전히는

대변해주지는 못하는 점이 또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하려면 앞으로 오토데스크의 제품들이

잘팔리고 독점력을 가질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오토데스크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인데

주가와 수익의 빙ㄹ을 보여주는겁니다

 

 

높으면 높을수룩 수익대비 주가가 높은거고

낮으면 그 반대인데요

높다고 무조건 나쁜건 아니고

낮다고 그 반대도 아닙니다

 

 

기업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는지

성장성은 어떤지 등을 보고 파악해야합니다

 

 

오토데스크의 PER은 약 68정도로

이야 꽤 높네?

정말 높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왜이렇게 높은거징!?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을 보여주는겁니다

 

 

높으면 비용절감을 잘하면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비용절감을 잘한다는건 사업을 효율적으로 잘하고

나름의 해자가 있는건가

저는 이렇게 판단합니다

비용이 많이 발생하면 그러니까요

 

 

 

 

다음은 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 정말 대박이구나!!ㅋㅋㅋㅋㅋㅋㅋ

 

 

자기자본이익률은 ROE입니다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기업이 이익을 잘만들어내는 기업이고

강한 해자가 있고

능력이 있다는 뜻인데요

 

 

이야 ㅎㅎㅎ 정말 좋네요!ㅋㅋㅋㅋ

어떻게 이렇게 높을 수가 있지?

이런 생각이 듭니다

측정하는 시기에 따라서 다르지만

무려 56%~155%까지 오가네요 ㅎㄷㄷ

 

 

 

 

배당금은 아예 주지 않습니다

많이 아쉽죠 ㅎㅎㅎ...

 

 

 

 

다음은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을 나타내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이 높다는건데요

기업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겁니다!ㅎㅎㅎ

 

 

너무나 좋은거죠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니까요

 

 

저논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