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할인잡화기업 달러트리(dollar-tree)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달러트리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달러트리라 ㅋㅋㅋㅋ

이름 귀엽네요

달러가 달려있는 트리라는 뜻인가!?ㅎㅎㅎ

 

 

달러트리는 미국 할인 잡화점 운영업체라고 합니다

마트 이런 회사 같습니다

일단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볼게요

이름이 귀욥넹

 

 

 

 

ㅎㄷㄷ

이게 무슨일이여

도대체 어떤 기업이길래

주가가 이렇게 오르는걸까요?ㅋㅋㅋㅋ

 

 

진쨔 대단쓰...

내가 모르는데 잘나가는 미국 기업들

정말 많네용ㅎㅎㅎ

이야...

달러트리에 대해 더욱더 궁금해지뇽

 

 

 

 

 

달러트리의 실적입니다

꾸준히 올라가고 있네요 ㅎㅎㅎ

꾸준히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잡화점 이런 곳이면

달러트리만의 특별한 무언가가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달러 트리의 PER입니다

PER은 23정도로

살짝 무난무난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 오른거 생각해보면

어쩌면 또 그렇게 높은건 아닌 것 같기도하고요

 

 

 

 

 

달러 트리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높으면 높습니다

기업이 비용절감도 잘하고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면서

나름의 해자도 있다는게 느껴지거든요

 

 

영업이익률은 7%로

살짝 낮은.. 아쉬운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다음은 달러트리의 자기자본이익률 ROE입니다

ROE는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느냐

이걸 보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돈을 잘번다는거예요

같은 자본이어도 이익을 잘번다는거니까요

 

 

자기자본이익률인 ROE는 11~20%정도로

나름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0으로

아예 배당금은 지급해주지 않습니다

 

 

아쉽습니다..ㅎㅎㅎ

이러면굳이 투자를 해야하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해요

 

 

달러트리가 빨리 성장하는 기업이라면

모르겠지만 ㅎㅎㅎ

 

 

 

 

 

주당순이익이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으로

 

 

기업이 발행한 한주당 얼마의순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겁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이 기업이

한주당 돈을 잘번다는겁니다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죠

 

 

달러트리의 주당순이익은 나름

꾸준히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