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통신기업 차터커뮤니케이션(Charter-co)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차터 커뮤니케이션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차터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이라..

어떤 기업인지궁금해지네요 ㅎㅎㅎ

 

 

차터 커뮤니케이션은 통신회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케이블 서비스도 진행하고

AT&T등과 같은 통신회사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제 배당 등을 생각해볼 수 있겠어요

 

 

 

 

 

차터 커뮤니케이션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정말 꾸준히 꾸준히 올라가고 있다가

2020년 이후에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힝 왜떨어지는거지?ㅎㅎㅎ..

이거 주가가 계속해서 떨어지는게

왜 떨어지는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그동안 꾸준히 주가가 올랐다는게

정말 궁금하네요 ㅋㅋㅋㅋ

 

 

 

 

 

다음은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로서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보여주느겁니다

 

 

높으면 수익대비 주가가 높은거고

낮으면 그 반대인데요

 

 

PER은 약 10정도로

오우오우 ㅎㅎㅎ

무난무난

아니면 또 생각보다 낮은 것 같기도?

그렇습니다

 

 

기업의 성장성에 달린 것이죠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차지하는비중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매출액에서 나오는 영업이익률이 높다는걸로

기업이 비용절감도 잘하고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한다고 저는 받아들이거든요

 

 

아니면 비용이 많이 발생하잖아요

차터 커뮤니케이션의 영업이익률은 23%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자기자본이익률인 rOE입니다

자기 자본 이익률로

본인의 자본 대비 이익을 얼마나 만들어내는가

이런걸 보여주는거예요

 

 

그래거 높으면 높을수록

같은 자본이어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거죠

 

 

그건 기업이 그만큼 능력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차터 커뮤니케이션의 ROE는 약 17~42%정도로

측정하는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굉장히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배당금입니다

통신주에 투자하는 많은 이유가 사실

배당금 떄문이잖아요

 

 

근데 배당금은 아예 지급하지 않습니다

아쉽습니다 ㅜㅜㅜ

 

 

 

 

 

다음은 차터 커뮤니케이션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으로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이 높은걸로

그만큼 기업이 돈도 잘번다는 뜻이고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뜻이니까요

 

 

차터 커뮤니케이션의 주당순이익은

나름 꽤 잘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당순이익 올라가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네요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