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의류소매업체 로스스토어스(Ross-stores)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로스스토어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로스스토어스는 소매 의류 및

패션매장을 운영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저는 처음들어봅니다

이렇게 처음 들어보는 회사에 투자할 땐

사실 조금은 조심해야죠 ㅎㅎㅎ

이 회사가 어떤 비즈니스를 하는지

어느정도 알고 투자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로스스토어스의 주가와 차트인데요

오우 ㅎㅎㅎ

정말 잘오르네요

꾸준히 오르다가최근

크게 조정도 받고

그리고 다시 올라가고

 

 

이런걸 반복하고 있습닏

미국주식에 투자하는걸 지향하는데요

이런 기업들을 보면

저도 한번 또 투자하고싶다!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그와 동시에 기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하니까

정보도 부족하고

조금은 망설여집니다

 

 

 

 

 

로스 스토어스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정말 꾸준히 오르고 있죠

 

 

일단 이렇게 실적이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이 정말 좋습니다 ㅎㅎㅎ

 

 

실적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기업이 꾸준히 성장하는 거니가요

하지만 어디까지나과거자료니까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까?

이걸 아는게 또 중요하죵 ㅎㅎㅎ

 

 

 

 

 

이건 로스 스토어스의 PER입니다

PER은 살짝 높기도 하네용ㅎㅎㅎ

 

 

기업이 나름 꾸준히 성장할 것 같다고

시장에서 기대하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이에요

 

 

소매 관련 업체들은 생각보다

영업이익률이 높게 나오는건 쉽지 않은가봅니다

 

 

로스 스토어스의 영업이익률은 10%정도로

무난무난 평범평범합니다

영업이익률이 높아야 이 기업이

비용절감도 잘하고 

나름의 해자도 있다 이런걸 파악 가능한데요

 

 

마트 소매  관련회사들은

생각보다 영업이익률이 잘 나오진 않는것 같습니다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잖아요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이익이 나오는지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같은 자본으로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 뜻입니다

기업이 그만큼 능력있고

이익을 잘 만들어내는 기업이란뜻이죠

 

 

로스 스토어스의ROE는 35~39%정도로

오우 ㅎㅎㅎ

정말 꽤나 높아보입니다

 

 

 

 

로스 스토어스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매해 올려주는거 ㄴ아니어도

그래도 나름 잘 올려주려고하는 것 같습니다

 

 

로스스토어스는 분기마다 1주당 0.31$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금은 매월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하고 있어요

 

 

배당수익률은 1%대입니다

무난무난

평범평범합니다

 

 

 

 

 

다음은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인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순이익이 높은걸로

기업의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겁니다

 

 

주주들 입장에서는 내가 가지고 있는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이 높다는거니까

좋은 기업이죠

 

 

로스 스토어스의 주당순이익은 

꾸준히 올랐으면 좋겠지만

그러지는 못하네요 ㅎㅎㅎ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