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철도운송기업 CSX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CSX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기업 이름을 보고 아 이 기업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는구나~

이렇게 예측하는 재미도 있는데요

 

 

CSX는 뭐얏ㅋㅋㅋㅋ

전혀 예상도 안되네용..ㅎㅎㅎ

전혀 예상도 안돼요

CSX는 미국 철도 운송회사입니다!

미국 땅덩어리가 워낙크니까

정말 중요한 산업 중 하나죠 ㅎㅎㅎ

 

 

 

 

CSX는 미국 철도회사인데

철도회사면 주가가 흠

그저 지지부진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햇었는데요

 

 

캬... 이게 머선129...ㅋㅋㅋㅋㅋㅋ

미국 필수산업이라 그런가

정말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네요

 

 

주가가 계속해서 빨리 올라가는 속도가

정말 높습니다

진짜 대단하네욯ㅎㅎ

전혀 예상이 안됩니다

 

 

 

 

다음은 CSX의 매출액입니다

꾸준히 오르는건 아니고

그저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전 실적이 꾸준히 올라가면서

점유율이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을 좋아해요

근데 이거 그러진 않는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러겠죠

철도운송은 무엇보다도

경기에 영향을 받거든요

그래서 꾸준히 오르기는 또 쉽지 않습니다

경기가 안좋아서 물류에 침체가 온다면

실적도 그에 따라가잖아요

 

 

 

 

다음은 CSX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로 

분자에는 주가 그리고 분모에는 수익입니다

높으면 주가대비 수익이 높은거고

낮으면 그 반대입니다 ㅎㅎㅎ

 

 

CSX의 PER은 16정도로 오우

낮네요!?ㅋㅋㅋㅋㅋ

철도운송 쪽이니까 PER이 또

그렇게 높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ㅋㅋㅋ

 

 

 

 

CSX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한는 비중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잘하고 있고

해당 산업에서 나름의 해자도 있으며

비용절감을 잘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CSX의 영업이익률은 39%정도로

이야 진자 높네요

철도 운송 회사인데

영업이익률이 이렇게 높게 잘나올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은 본인의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낼까?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이 기업이

같은 투입으로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 의미입니다

 

 

그기업이 능력이 있는지를 간접적으로 볼수 있는

자료라고 생각해요

 

 

CSX의 자기자본이익률은 무려 30%입니다

이야 진짜 좋네요..ㅋㅋㅋㅋ

돈 정말 잘버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CSX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또 주주들에게

중욯나 자료 중하나이기도 하죠 ㅎㅎㅎ

 

 

CSX는 분기마다 1주당 0.1$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잇죠!

 

 

3월 6월 9월12월 이렇게

분기배당 ㅣ지급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수익률은 1.3%정도 지급해주고 있어요

주가 상승하는거 보면

이정도여도 배당금은 계속 더 많이

받을 것 같아요

 

 

 

 

그 주식 한주당

순이익이 높다는 뜻으로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죠

 

 

저는 꾸준히 성장하는기업을 사고싶은데

꾸준히 주당순이익이 성장하고

그 주당순이익이 높아서 한주당 가치가 높은 기업의 주식을 사는걸 선호합니다

 

 

CSX의 주당순이익은 아쉽게도

꾸준히 올라가지는 못하네요

코로나도 있었고 아무래도

지금 경기침체의 느낌도 들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실적이 조금은 정체하는게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류 이런 회사에 투자하려면

또 큰 경제를 이해할 수도 있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