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제약기업 매케슨(Mckesson)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매케슨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매케슨은 미국 의약 의료기기 헬스케어 회사입니다

한국도 그렇고 미국에서도

많은 제약회사들이 있고

앞으로도 더욱더 잘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모두가 건강해지고싶고

노인 인구들은 많아지고

그렇잖아요

기술은 앞으로 더욱더 좋아질거고요

 

 

 

 

맥케슨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횡보기간을 거치다가 그러다가

다시 주가가 빠르게 올라가는게 보이죠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들도 저랬으면!! 싶지만

쉽지않죠

 

 

 

 

CCTV가 있는거같아요 ㅋㅋㅋ

내가 사면 주가 떨어지고 팔면 다음날 바로오르고

이거 누가 지켜보는거같아 ㅎㄷㄷ..

 

 

아무튼 언제 주가가 오르고 또 언제 떨어지는지

이거 들어가는 시기에 따라서 수익률은

천차만별인 것 같습니다

주식 정말 어려워요..ㅎㅎㅎ

 

 

 

 

매케슨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은 매해 매해 꾸준히 올라가고 있어요

 

 

전 이렇게 실적이 꾸준히 매해 올라가는 기업을 좋아합니다

주가와 실적이 항상 일치하지 않더라도

어느 순간 일치하는 순간이 오거든요

 

 

 

 

꾸준히 매출액이 올라가는 기업은 

나중에라도 좋은 주가상승을 보여주니까요

 

 

그리고 꾸준히 실적이 오른다는건

소비자들이 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좋아한다는 뜻이고

기업이 능력이 있다는 것이기도 하니까요

 

 

 

 

매케슨의 주가수익비율 PER입니다

PER은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나타내는걸로

주가가 분자 수익이 분모에 있습니다

 

 

그래서 높으면 높을수록 수익대비 주가가 높은거고

낮으면 낮을수록 주가대비 수익이 높은거죠

 

 

그럼 낮은게 무조건 좋아? 그건 또 아니에요

한국에 있는 시중은행들 돈 정말 잘벌거든요

돈 정말 잘버는데

그러는데 PER 엄청낮아요

하지만 주가는 잘 오르지 않죠

왜냐하면 기업의 성장성이 잘 보이지 않으니까요

 

 

 

 

이것처럼 기업의 성장성에 따라서 기업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있냐

이런 것들에 따라서 또 PER이 높은게 좋냐 낮냐

이런걸 판단해야합니다

이래서 주식이 어려워잉ㅋㅋㅋ

저도 잘 몰라유

 

 

 

 

 

매케슨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이에요

영업이익이 높다는건 기업이 나름의 강한 해자가 있고

비용 절감을 잘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지 않다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이런저런 추가 비용들이 발생하게되고

영업이익률이 좋게 나오기 힘들거든요

 

 

 

 

같은 수치여도 사람마다 해석하는 방법이 다 다르지만

저는 기업이 비용관리를 잘하는지

기업이 나름의 해자가 있는지

 

 

기업이 쉽게 운영을 해도 돈을 잘벌 수 있는 비즈니스를 하고있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저는 영업이익률과 ROE라고 생각합니다

아닌가?ㅋㅋㅋㅋ 저도 잘 몰라요 맨날 돈 잃는데

뭐 알겠어요

 

 

 

 

다음은 매케슨의 자기자본이익률 rOE입니다

자기자본 이익 률

본인의 자본과 거기서 나오는 이익의 비율을 보여주는겁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뭐다!?

내가 투입한 자본에 비해서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

이런거죠!ㅋㅋㅋ

 

 

 

 

그래서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비즈니스를 잘하고

돈을 잘벌고 능력이 있다는겁니다

오우 ㅎㅎㅎ 좋ㅇ느거죠

기업이 능력이 있다는겁니다

 

 

투입한거에 비해서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거예요

 

 

 

 

다음은 매케슨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 또 중요하죠~~

기다리는 동안 배당금 받으면서 기다리다보면

오우오우 ㅎㅎㅎ

기분이 좋다요

 

 

매케슨은 분기마다 1주당 0.54$씩 지급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미국 좋은 기업들 특징이 또

매해 배당금을 올려준다는거죠

 

 

그래서 매해 시간이 지날 때마다 받는 배당금이 늘어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이 늘어나요 ㅎㅎㅎ

 

 

 

 

그리고 배당금은 매해 1월 4월 7월 10월 이렇게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1%가 안되게 주고있어요

하지만 주가가 올라가는거 보면

뭐 나쁜건 아니다!ㅋㅋㅋ 이런거예요

 

 

 

 

매케슨의 실적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을 나타내는건데요

 

 

한주당 순이익이 높을수록 기업이 돈을 잘번다는거고

그 기업의 한주당 가치가 그만큼 높다는겁니다

 

 

주당순이익이 높은 기업 그리고

주당순이익이 꾸준히 상승하는 기업이 좋은 기업이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매케슨의 주당순이익은 매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우오우 좋아용ㅎㅎㅎ

그리고 한주당 순이익 또한 굉장히 높습니다!

와 진짜 좋아여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