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자산운용기업 블랙록(blackrock)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블랙록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블랙록은 미국의 유명 자산운용사입니다

고객들으 돈을 운용하는 회사죠

여기저기 투자도 하고

흠..

 

 

배당금 괜찮게 주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드는 회사인데요

한번 봐바야겠죠

 

 

 

 

블랙록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 정말 꾸준히 꾸준히 성장하고 있네요 ㅋㅋㅋㅋ

이러면 미국 장투할 맛이 나긴 하죠 ㅎㅎㅎ

 

 

 

 

투자회사라

참 궁금하기도 한데요 ㅎㅎㅎ

어쨌뜬 주가가 이렇게 잘올라간다면

저는 이렇게 꾸준히 올라가는걸 좋아합니다 ㅋㅋㅋㅋ

꾸준히 주식 올라가는거 싫어하는 사람은 없죠 ㅋㅋㅋㅋ

 

 

어쨌든 좋습니다

어느 해에는 하락하기도 하는데 다시 오르고 있어요

제가 조금 더 공부를 잘해가지고

이런 기업들의 비즈니스를 정확히 이해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오왕아아아아우우우우 ㅎㅎㅎ

블랙록의 매출액인데요

매해 계쏙 올라가고 있습니다

 

 

 

 

어느 해에느 날짝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꾸준히 꾸준히

올라가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네용ㅎㅎㅎ

 

 

주가 계속해서 꾸준히 올라가고 있고

매출액 또한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이라는게 보입니다

 

 

블랙록이라

이름부터 심상치않은데 ㅎㅎㅎ

 

 

 

 

블랙록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입니다

주가와 그 기업의 수익의 비융를 보여주는걸로

 

 

 

 

분자가 주가 분모에 수익이 들어갑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수익대비 주가가 높은거고

낮으면 그 반대예요

 

 

그러면 PER이 낮은게 무조건 좋은게 아닌가?

이건 또 아닙니다

PER이 낮다고 그 기업의 주가가 무조건

많이 오르는건 절대 아닙니다

 

 

PER이 낮은 상태로 오래 지속된다는건

시장이 그 기업에 대한 성장성에 기대를 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해요

정체해있는 기업들의 PER이 일반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단순히 PER이 낮다 높다로 기업의 주식을 사야한다

이건 절대 아니죠

 

 

 

 

다음은 블랙록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영업이익률이 높다는건 그 기업이 해당 시장에서

나름 강한 해자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비용 관리를 잘한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그러지 않는다면 사업을 하기 위해

많은 비용들이 발생하고 영업이익이 좋게 나오기는 사실

어렵습니다

 

 

블랙록의 영업이익률은 37%정도로

오우 ㅋㅋㅋ 정말 좋게 나오네요 ㅎㄷㄷ... 놀랍습니다 이건

 

 

 

 

블랙록의 자기자본이익률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은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느냐

이걸 보여주는 수치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투입 대비 이익을 많이 만들어낸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건 기업이 비즈니스 잘하고 능력이 있다는 의미겠죠

 

 

블랙록의 자기자본이익률은 15%정도로

오우오우 ㅎㅎㅎ

좋네요 ㅋㅋㅋㅋㅋ

하지만 조금만 더 높았으면 좋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음은 블랙록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또 이런 투자회사 이런데에 투자할 때엔

많은 분들이 어느정도 배당금을 기대하고 투자하시죠 ㅎㅎㅎ

 

 

 

 

블랙록은 분기마다 1주당 4.88$의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오우 ㅎㅎㅎ 높은데요

주가 높은거 생각해보면 

괜찬은건가?ㅋㅋㅋㅋ 아무튼 좋아요

 

 

그러기도하고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죠

매해 배당금 올려주는데

배당금 올려주는 폭이 굉장히 좋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블랙록은 3월 6월 9월 12월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미국 기업들이 분기배당을 하고잇죠

 

 

배당수익률은 2~3%대입니다

배당금 올려주는거에 주가 변화 등이 있어서

배당수익률도 오르락 내리락 하고있습니다

 

 

 

 

블랙록의 주당순이익입니다

헐 진짜높네..ㅋㅋㅋㅋㅋ

이러헥 한주당 순이익이 높은건 또 첨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을 나타내는걸로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이 높은거고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의미입니다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건

그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주주들의 주식 가치가

높다는 뜻입니다

좋은거죠

 

 

굉장히 높네요 ㅋㅋㅋㅋ

돈 진짜로 잘버는 회사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