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군사기업 노스롭 그루만(Northrop grumman)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노스롭 그루만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노스롭 그루만은 미국 방산업체입니다

스텔스 폭격기도 만들고 뭐

무인정찰기도 만들고

그런 회사죠 ㅎㅎㅎㅎ

 

 

몇 달 전부터 전쟁도 있고

그리고 각 나라들이 군비강화도 잇어서

방산업체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졋을 것 같은데요

노스롭 그루만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노스롭그루만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정말 끝을 모르게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ㅂㅂ

 

 

이러니 사람들이 미국주식 미국주식 하는 것이겠죠

주식 상승이 너무나 빠르고

정말 좋아요 ㅎㅎㅎ

중요한점은

나는 주식투자하지 않았다는거죠!ㅋㅋㅋㅋㅋ

 

 

전쟁이 고점은 이미 지난 것 같은 느낌이에요

빠르면 몇 달 안에 서서히 그만두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그 전까지는 방선업체에 대한 관심이 계속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노스롭 그루만의 매출액입니다

실작 정말 꾸준히 꾸준히 나름

올라가고 있어요 ㅎㅎㅎ

 

 

나름 꾸준히 올라가고 있어요

그러다가 2021년에 조금은 떨어지고 있긴 하네요

그래도 뭐 당분간은 계속해서 실적이 괜찮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ㅂㅂ

 

 

그리고 이번 전쟁으로 특히

유럽 부문에서 무기수요가 늘어나고 있거든요 ㅎㅎㅎ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거 사실

전쟁이 빨리 종식됐으면 할겁니다

공급망 충격이 있으니까요 지금

 

 

 

 

다음은 노스롭 그루만의 주가수익비율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은 PER이라고도 하죠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나타내는겁니다

 

 

주가가 수익에 비해 높을수록 PER이 높은거고

그렇조

분자가 주가 분모가 수익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높은게 나쁘고 낮은게 좋냐?

또 이렇게 생각할 수 있잖아요

그런건 아닙니다

은행들 돈 엄청나게 잘버는데 PER은 낮거든요 ㅎㅎㅎ

다 이런겁니다

 

 

ㅂㅂ

 

 

기업의 성장성에 따라서 PER이 높은게 좋기도하고

낮은게 좋기도하고

다 이런거거든요

 

 

노스롭그루만의 PER은 13정도로

엄청나게 높은 것도 아니고 엄청나게 낮은 것도 아니고

근데 미국 많은 기업들과 비교해봤을 때 사실

조금은 낮은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ㅎ

 

 

 

 

노스롭그루만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전체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한느 비중으로

높으면 높을수록 영업이익이 잘나오는겁니다

 

 

영업이익이 잘나온다는건 기업이 그 나름대로

강한 해자가 있기도 하고

그 기업이 비용절감을 잘하고 있다

이런 의미이기도 합니다

 

 

ㅂㅂ

 

 

그러지 않다면 비용이 많이 발생하게돼고

영업이익률이 좋게 나오기는 힘들거든요

기업이 강한 무언가가 있을수록 비용이 절감돼고

영업이익이 잘나오는겁니다

 

 

노스롭 그루만의 영업이익률은 약 20%정도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죠 ㅎㅎㅎ

 

 

 

 

노스롭그루만의 자기자본이익률 ROE입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느냐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투입된 노력 대비 돈을 잘버는걸로

기업이 돈을 잘벌고 능력있다는걸

나타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ㅎㅎㅎ

 

 

ㅂㅂ

 

 

노스롭그루만의 자기자본이익률은 40%정도로

오우 굉장히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ㅎㅎㅎ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겁니다

 

 

투입대비 많은걸 만들어내는 기업이니까요

 

 

 

 

노스롭그루만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또 주식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사죠 ㅎㅎㅎ

 

 

그래도 적지않은 시간 기업에 대해 투자를 하는건데

그 시간동안 배당금이라도 조금씩 받는게 좋잖아요

아예 배당만을 생각하고 주식투자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ㅂㅂ

 

 

노스롭그루만은 분기마다 1주당 1.73$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해 배당금도 올려주는데

그 올려주는 속도 또한 좋네요 ㅎㅎㅎ

 

 

배당은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베당수익률은 1.4%정도로

무난무난한 모습이죠

 

 

 

 

오우오우

노스롭 그루만의 실적에 대한 내용인데요

진짜좋네요 ㅋㅋㅋ

 

 

ㅂㅂ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을 나타내는걸로

높으면 농플수록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이 높다는거고

그마큼 기업의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죠

 

 

노스롭 그루만 주당순이익 진짜 높네요 ㅋㅋㅋ

돈 정말 잘버는 회사 같습니다

그래서 주가가 그렇게 많이 오른건가!ㅎㅎㅎ

 

 

방산업체를 이해하기가 어려워서잉..ㅋㅋㅋㅋ

이런 숫자들만 봤을 땐 느낌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