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주택 관련 업체 로우스(lowes)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로우스컴퍼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로우스컴퍼니는 주택 개조사업

그리고 철물점 운영하는회사입니다

 

 

대표적인 경쟁사로는 홈디포가 있죠 ㅎㅎㅎ

미국 집 수리 철물점 관련 산업에서

홈디포와 양대산맥입니다

로우스컴퍼니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로우스컴퍼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꾸준히 오르다가 최근에

엄청나게 떨어졌네용 ㅎㄷㄷ..ㅋㅋㅋㅋ

 

 

 

 

그래도꾸준히 오른거 보면

진짜 대단하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

 

 

최근에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해서

주가가 많이 떨어진거 같아요

그러다가 다시 조금씩 올라가는거 같습니다

 

 

 

 

 

다음은 로우스의매출액입니다

매출액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성장하고 있고

꾸준히 올라가고 있어요

 

 

매출액 매해꾸준히 올라가고

그 올라가는 폭이 큰게 보기좋아요

 

 

 

 

미국은 집을 직접수리해서 사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앞으로더욱더 꾸준히 성장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주가수익비율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은 주가와 수익의 비율이죠

 

 

수익대비 주가가 얼마나 높은가

이런 것들을 보는건데요

로우스의 주가수익비율은 15정도로

조금낮은게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ㅋㅋㅋ

 

 

높다고 다 나쁜게 아니고

낮다고 다 좋은게 아니거든요

기업의 성장성에 또 달린것이거든요

 

 

 

 

근데 저정도면 무난무난

나쁘지않습니다

 

 

 

 

 

다음은 로우스의 영업이익률입니다

로우스의 영업이익률은 12%네요

 

 

영업이익률은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으로

높으면 높을수록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많은겁니다

 

 

영업이익률이 높으려면 기업이 나름의 강한 해자가 있어야하고

비용절감을 잘해야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비용이 많이 발생해서

영업이익률이 좋게 나오기 힘들거든요

 

 

 

 

로우스의 영업이익률은 12%정도로

살짝 아쉬운 느낌은 듭니다 

 

 

 

 

 

로우스의 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응??ㅋㅋㅋㅋ

자기자본이익률이 0에서 413%?ㅋㅋㅋ

 

 

측정하는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왜이렇게 나오는거징...ㅎㅎㅎㅎ

아무튼 뭐 좋습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은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느냐

대충 이런건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인풋대비 아웃컴이 좋은거잖아요

기업이 돈을 잘벌고 비즈니스를 잘하고

능력이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로우스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로우스는 분기마다 1주당 1.05$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어요 ㅎㅎㅎ

매해 배당금 올려주는데

그 올려주는 폭이 꽤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배당금은 

2월 5월 8월 11월

이렇게 분기마다 배당금 지급해주고 있어요

미국은 배당금 분기배당이 뭐

당연한거 같습니다

 

 

다음은 배당수익률입니다

로우스의 배당수익률은 1~2%정도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죠!ㅋㅋㅋㅋ

 

 

 

 

 

로우스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을 나타내는걸로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건 기업이 돈을 잘벌고 있고그리고

그 기업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뜻입니다

 

 

로우스의 주당순이익 괜찮네요

매해 조금씩 올라가는 것 같기도하고

이거 계절을 타나?ㅋㅋㅋ

이런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