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마트기업 월마트(wal-mart)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월마트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월마트! 미국 아주~ ~ 유명한

대형마트입니다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뭐 이마트 이런게 잇겠죠

 

 

마트에 투자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월마트나 코스트코나 고민해볼거 같아요

월마트에 대해 가볍게 보겠습니다

 

 

 

 

 

월마트의 주가오 ㅏ차트입ㄴ디ㅏ

으잉

이게 무슨일이고!ㅋㅋㅋㅋ

역시나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메리트의 주가는 계속해서 꾸준히 오르고 있는데

한때는 굉장히 긴 횡보기간을 거치기도 했네요

정말 오랜 횡보기간이 있었네 ㄷㄷㄷ

저걸 버티는사람들이 있을ㄲ ㅏㅎㄷㄷ

 

 

 

 

아무튼 뭐 그래도

결국엔 올라가고 있네요

 

 

 

 

 

다음은 월마트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아주 살짝살짝식

매출액 아주 조금조금씩

올라가고 있습니다

 

 

실적이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건

좋은 일이죠

물론 전 아직 안샀음ㅎㅎㅎ

 

 

 

 

어쨌든 주가 꾸준히 오르고 있고

매출액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다음은월마트의 주가수익비율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은 주식 가격과 벌으들이는 수익 간의

관계를 보여주는거예요

 

 

주가수익비율이 높으면 수익대비 주가가 높은거고

낮으면 낮은건데

무조건 높은게 나쁘고 낮은게 좋고

이런건 아니다

 

 

 

 

기업이 계속해서 빠른 속도로 성장한다면

이거 PER이높아도 좋은거죠 ㅎㅎㅎ

엄청 높은거 말고요

 

 

 

 

다음은 월마트의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영업이익이 많다는걸로

기업이 나름의해자가 있고

비용절감을 잘하고 있구나 이렇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월마트의 영업이익률은 약4%정도로

많이 낮습니다..ㅋㅋㅋㅋ

더 높았어야했는데요

아무튼 낮습니다

 

 

 

 

마트 관련 기업들 영업이익률이 많이

높아보이진 않습니다

 

 

 

 

 

다음은 월마트의 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ROE라고하죠

본인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느냐

이걸 판단하는 기준인데요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인풋대비

아웃컴이 좋다는거고

높으면 높을수록 그 기업이 돈을 잘벌고

능력있다는 뜻입니다

 

 

 

 

월마트의 자기자본이익률은 15~17%정도로

살짝 아쉽습니다 ㅋㅋㅋ

더 높았으면 좋겠는데요

살짝 아쉬운 그런느낌?ㅋㅋㅋㅋ

 

 

 

 

다음은 월마트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매해 올려주는데

올려주는 폭은 좋진않네용ㅎㅎㅎ...

 

 

어쨌든 맿 올려주고 있고

분기마다 1주당 0.56$를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배당금 지급일은

1월 4월 5월 9월

이렇게 분기배당 해주고 있네요 ㅋㅋㅋㅋ

 

 

 

 

미국 뭐 기업 몇개사면

월배당 받을 수 있어요 ㅋㅋㅋㅋ

신기합니다잉

 

 

배당수익률은 1%중반대를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좋아요좋아

 

 

 

 

다음은 월마트의 주당순이익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으로

높으면 높을수록 돈 잘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벌어들이는 돈이

많으니까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죠 ㅎㅎㅎ

 

 

월마트의 주당순이익은 매해 조금씩 조금씩

성장해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돈 잘버는 회사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