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할인소매기업 달러제네럴(dollar general) 주식정보(관심)

안녕하세요!

이번엔 달러제네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달러제네럴은 미국의 다이소라고 합니다

괜찮은 제품들을 낮은 비용으로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으로 따지면 다이소라고 합니다 ㅎㅎㅎ

한국의 다이소는 어떤가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죠

일단 가격이 저렴하니까요 ㅎㅎㅎ

 

 

 

 

달러제네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

달러제네럴 역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그 성장속도 또한 굉장히 좋습니다!ㅋㅋㅋㅋ

 

 

주가 꾸준히 올라가는게 진짜로

대단하네...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과거의 자료는 정말로 좋고요

과거의 자료는 좋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을까?

이것 또한 알 수 있어야겠죠 ㅎㅎㅎ

 

 

 

 

달러제네럴의 실적입니다

꾸준히 올라가고 있죠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건

역시나 기분좋은 일이죠

 

 

미국 정말 좋은 기업들이 많아가지고

이거 계속 다 사고싶어요 ㅋㅋㅋㅋ

 

 

하지만 포트폴리오를 너무나 늘리는건

또 마냥 좋은건 아니기에..ㅎㅎㅎ

항상 고민입니다

 

 

 

 

달러 제네럴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이죠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나타내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수익대비 주가가 높은거고

낮으면 그 반대인데요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고

낮다고 무조건 나쁜 것도 아닙니다

 

 

그 기업의 비즈니스 특성과

그 기업의 성장성에 또 달려있는거죠

 

 

달러제네럴의 PER은 25정도로

무난무난하기도 하고

나쁜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달러제네럴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제품들을 판매하는 특성상

영업이익률이 좋게 나오긴 힘들겠쬬?ㅋㅋㅋ

 

 

영업이익률 많이 남기는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는 아니니까요

 

 

달러 제네럴의 영업이익률은 8%정도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달러제네럴의 자기자본이익률인 ROE입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로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지!

그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같은 자본이어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겁니다

 

 

그럼 기업이 능력이 있고

기업만의 확실한 나름의 해자가 있다는 뜻인데요

 

 

달러 제네럴의 ROE는 약 30~37%정도로

꽤나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ㅎㅎㅎ

 

 

 

 

달러제네럴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또 달달하게 주면 너무나 좋죠

 

 

달러제네럴은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매해 배당금 올려주고 있고

1주당 약 0.55$를 분기마다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월 4월 7월 10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분기배당이 그냥 기본인거 같아요 ㅎㅎㅎ

 

 

다음은 배당수익률입니다

배당수익률은 약 1%가 안되서

아쉽긴한데요

그래도 좋습니다

 

 

 

 

다음은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으로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순이익이 높다는겁니다

 

 

그러면 한주당 많은 돈을 버는거니까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거죠

 

 

주주들은 한주당 가치가 높은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좋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한주당 가치가 높고 계속 올라가는 기업일수록

주주들에겐 좋은 일입니다

 

 

달러제네럴 주당순이익 계속해서 올라가고 잇고

나름 높은 수준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