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자산관리기업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스테이트 스티르트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스테이트 스트리트는 미국 자산운용사입니다

클라이언트들 돈으로 이렇게 운용해가지고

돈을 부렬주고

뭐 모두들 잘 아시겠죠

 

 

중요한건 이 기업이 그런걸 잘하느냐?

이건데

한번 가볍게 보도록하죠!ㅎㅎㅎ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 오르락 오르락 내리락하고있네

뭐 그래도 어쨌든 결국엔 조금씩

상승해나가는게 안니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정말 많은 주식들이 있고

정말 많은 투자 기준들이 있잖아요

이거 어떻게해야하나

이런 생각들이 듭니다

 

 

그래서 본인만의 주식투자 롤모델이 필요한거 같아요

그래야 어느정도 기준이 서고

선택과 판단을 내릴 수 있으니까요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매출액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올라가지는 못하고있어서

아쉬운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매출액과 점유유율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 사는걸 좋아하거든요

 

 

하지만 아쉽게도 그러지는 못하네용ㅎㅎㅎ

 

 

 

 

다음은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로

 

 

이 기업의 주가가 고평가됐는지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인데요

10정도로

제생각보다 낮은..?

제 생각보다는 많이 낮은거 같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륭른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인데요

 

 

기업이 경쟁환경에서 해자가 있고

비용절감 잘하고 비즈니스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면

영업이익률이 잘나오는데요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영업이익률은 28%정도로

오우 ㅎㅎㅎ

정말 괜찮게 나오고 있습니다

 

 

 

 

다음은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도 하죠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같은 자본이어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건데요

 

 

스테이트 스티르트의 자기자본이익률 ROE는

10%정도로

오우 ㅎㅎㅎ

아쉽네요! 아쉬워요

 

 

ROE가 높은 기업이 강한 해자가 있고

능력이 있다는 뜻이거든요

 

 

 

 

다음은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매해 올려주고 있고

 

 

분기마다 1주당 0.63$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오우 ㅎㅎㅎ

 

 

배당금은 1월 4월 7월 10월

이렇게 분기배당 주고 있어요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건

뭐 미국 많은 기업들 기본인 것 같습니다

신기하넹~~~

 

 

그리고 배당수익률은 3~4%대를 오가는 것 같습니다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을 보여주는 자료죠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순이익이 높은거니까

이 기업의 한주당 가치가 그만큼

높다는 뜻입니다

 

 

알트리아의 주당순이익은 나름 괜찮은 수준이고

나름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오우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