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리조트 관광기업 라스베이거스 샌즈(Las Vegas Sands)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라스베이거스 샌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라스베이거스 샌즈는 미국 리조트

숙박 관광 등을 하는 회사라고 하는데요

흠...

일단 이름만 들어봐가지고

뭔가 막 땡기는 비즈니스는 아니네요

 

 

제가 리조트나 숙박 등

이런거에 별 관심이 없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라스베이거스 샌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쩝..ㅋㅋㅋㅋ

흔한 코스피 코스닥 차트네용ㅋㅋㅋ

 

 

진짜 지지부진하게 가고 있는데요

왜이럴까 싶기도 합니다

 

 

리조트 산업이면 일단 굉장히

경제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코로나시기에 실적이 어떘을지 궁금해지네요

 

 

 

 

라스베이거스 샌즈의 매출액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기는 있는데요 ㅎㅎㅎ

 

 

그렇게 굉장히 괜찮게 가다가 2020년에

아주.. 박살이 났네요 ㅎㄷㄷ

진짜 몇분의 1토막이 난건지!!!

 

 

이렇게 알지도 못하는 충격이 생겼을 때에는

한번에 기업이 망해버릴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이렇게 경기 변화에 큰 영향을 받는 기업이라면

조금 끌리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PER입니다

PER이 마이너스네요...

수익이 마이너스니까!!

 

 

기업 상황이 많이 안좋아보입니다

코로나 떄문에 한바탕 큰 손해를 봤는데

이제 금리인상으로 잏내서

경기침체까지 생기니까...

 

 

더욱더 힘들어지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순이익이 마이너스다보니까

영업이익 역시 마이너스가 나옵니다

 

 

많이많이 최악인 상황이죠 ㅜㅜㅜ

마이너스라니!!!

 

 

턴어라운드를 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면

또 기회일 수도 있고

근데 저는 끌리는 기업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하죠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지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ㄴ디ㅏ

 

 

높으면 높을수록 같은 이익이어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 의미니까요

 

 

근데 자기자본이익률 ROE 역시 좋은 수준이 아닙니다

많이 아쉽죠 ㅋㅋㅋ

 

 

 

 

다음은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은 그래도 잘챙겨준 것 같네요

 

 

매해 분기마다 0.7n$를 지급해줬어요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해줬고요

 

 

배당수익률은 오 ㅋㅋ 높네요

배당수익률 또한 굉장히 잘챙겨주는데

 

 

이거 코로나 이후로는 배당금을 지급하지는 않았습니다

ㅜㅜㅜ...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건데요

 

 

라스베이거스 샌즈는 

나름 주당순이익 나왔는데...

그러다가 코로나부터 마이너스가 나았습니다 ㅜㅜㅜ

 

 

제가 좋아하는 기업은 아닌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