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반도체기업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Applied Materials)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는 뭐유명한

반도체 장비 회사입니다

미국 기업이죠 ㅎㅎㅎ

 

 

요즘 반도체 전쟁이잖아요

반도체로 참 핫한 시기인데

어떤 기업일지 가볍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ㅋㅋㅋㅋㅋㅋ

2020년도 초반에 이 기업으로

엄청난 돈들을 벌었겠는데요!?ㅋㅋㅋㅋㅋ

 

 

아주 천천히 올라가다가 파아앙아ㅏㄱ 상승하고

그러다가 다시 조정 좀 받고

뭐 그랬네요 ㅎㅎㅎ

 

 

아무튼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단쓰하네요

 

 

 

 

그리고 이렇게 꾸준히 꾸준히

성장해나가는 모습 또한 굉장히 좋습니다

 

 

실적이 어느 해에는 조금은 떨어지긴 했어도

그래도 계쏙 오르고 있잖아요 ㅋㅋㅋ

대단쓰한거죠

 

 

이렇게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이 기업이 성장할 수 있을까?

그것 또한 정확히 알아야겠죠!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이라고도 합니다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보여주는 자료인데요

기업의 성장성과 기업이 어떤 비즈니를 하고있는지

이것 등을 기준으로해서 PER이 높은지 낮은지를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PER은

14정도로

생각보다 낮은 것 같네요!ㅋㅋㅋㅋ

 

 

원래 조금은 더 높아야하지 않나?

이런 생각인데

오우 ㅎㅎㅎ 낮아요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이죠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경쟁상황에서 해자가 있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하는가? 이런 것들을

어느정도 유추해볼 수 있는데요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영업이익률은 30%정도로

괜춘괜춘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ㅋㅋㅋ

30%정도면 어우 괜찮죠 ㅎㅎㅎ

 

 

경쟁이 너무 치열하고 비즈니스 효율적으로 못하면

영업이익률도 잘나오기 힘듭니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ROE입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해서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죠!ㅎㅎㅎ

 

 

높으면 높을수록 기업이 강력한 해자가 있고

이익을 잘 만들어내는 기업이라는 뜻입니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ROE는 무려 43~53%!!!

진짜 엄청나네 ㅎㄷㄷ...

미국 해당 분야에서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면

이렇게 엄청난 REO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한국주식에 투자해야하나 싶어요 ㅋㅋㅋ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고

 

 

분기마다 1주당 0.26$를 지급하고 있네요!ㅎㅎㅎ

오우 ㅎㅎㅎ

 

 

그리고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분기마다 배당금을 주고 있는거죠

미국은 아주 많은 기업들이분기배당 해줍니다

 

 

그리고 배당수익률은 1%대를 오가고 있습니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을 보여주죠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순이익이 높은거니까

이 기업의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또

굉장히 중요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해보네용ㅎㅎㅎ

 

 

어플라이 머티리얼즈  주당순이익은 계속해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 보기좋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