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제철회사 뉴코(Nucor)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미국기업 뉴코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해요

 

 

뉴코..!

처음들어보는 기업 이름입니다 ㅋㅋㅋㅋ

미국 기업 찾아보면 드는 생각이 있어요

이 기업은 얼마나 좋은 기업일까

미국 기업들을 찾아보다보면

저도 모르게 이런 생긱이 듭니다 ㅋㅋㅋ

 

 

뉴코는 제련 제철 기업이라고 합니다

한국으로 따지면

포스코 정도가 비슷한 기업이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뉴코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한동안 지지부진하다가

또 갑자기 엄청나게 올라버렸습니다

 

 

이런 차트를 보여주는 기업들이 또한 많은데요 ㅎㅎㅎ

이거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예상이나 할 수 있나 싶어요 ㅜㅜㅋㅋㅋ

 

 

일상생활 하면서 틈틈이 주식하는건데

쩝..ㅋㅋㅋㅋㅋ

그래서 일반인들은 더욱더 이해하기 쉬운 기업에

투자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뉴코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지지부진한 매출액 변동을 보다가

2021년에 갑자기 파아아아악 ㅎㄷㄷ

파아아아아악 ㅎㄷㄷ 떠버렸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되벌지?ㅋㅋㅋㅋ

신기합니다

원자재값이 많이 오르면서

뉴코 또한 실적이 갑자기 많이 오른건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ㅎㅎㅎ

 

 

하..

내가 가지고 있는 기업은 왜 안이러징...ㅋㅋㅋ

어려웡 주식은

 

 

 

 

뉴코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입니다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보여주는 자료예요

노다고 나쁜 것도 아니고

낮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

 

 

기업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있느냐

이거에 따라 달린건데요

뉴코의 PER은 4정도로

오우 ㅎㅎㅎ

제철관련 기업다운 것 같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27%정도로

정말 좋은데요!?ㅋㅋㅋㅋㅋ

 

 

기업이 비즈니스 경쟁상황 경쟁력이 있고

비용절감 잘하고 비즈니스 효율적으로 하고 있으면

이렇게 영업이익이 잘나옵니다

 

 

27%정도로

굉장히 잘나오고 있습니다 ㅎㅎㅎ

 

 

 

 

 

다음은 ROE입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이죠

본인의 자본에서 얼마의 이익을 만들어내는가

이걸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ㅎㅎㅎ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으면 높을수록

이익을 잘 창출하는 기업인거죠

 

 

그리고 어느정도 강력한 해자도 있다는거고요

뉴코의 자기자본이익률은 25~55%로

진짜 높습니다 

우왕..ㅋㅋㅋㅋ

 

 

영업이익률도 높고 ROE도 좋고

해자가 강한 기업인 것 같습니다

근데 중요한건 제가 이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 모른다는점..ㅎㅎㅎ

 

 

 

 

 

뉴코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고

 

 

1주당 분기마다 0.5$를 주고 있습니다

 

 

2월 5월 8월 11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하고 있어요!ㅋㅋㅋㅋ

 

 

배당수익률은 변동이 크네요

최근에 주가의 변동이 크다보니까

그러는 것 같습니다

1%대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어요

 

 

 

 

다음은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이에요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가치가 높은걸로

이 기업 한주당 주식의 가치가 높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뉴코의 주당순이익은 그저그러다가

2021년 2022년에 갑자기

엄청나게 빠르게 올랐습니다 ㅎㄷㄷ...

 

 

이런 예외적인 상황이기에

이것만 가지고 판단하는건 조심해야하지 않을까

이런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