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전력기업 이튼(Eaton) 주가 실적 재무

안녕하세요

이번엔 이튼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이튼.. 이튼 먹었다의 과거형

뭐 이런걸까요?ㅋㅋㅋㅋ

아닙니다

이튼은 미국 전력회사입니다

 

 

전기 관련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전기관련하면 사실

엄청나게 많은 업무들이 있는데요

 

 

 

 

이튼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진짜 대단하네

 

 

제 글을 계속해서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사실 ㅣㅇ렇게 꾸준히 오르는 기업들이

더 많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ㅋㅋㅋㅋ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후덜덜 후덜덜하네용ㅎㅎㅎ

 

 

 

 

다음은 이튼의 매출액에 대한 내용입니다

매출액이 꾸준히 오르지는 못하네요

 

 

 

 

매출액이 꾸준히 오르지는 못해도

주가가 또 저렇게 올라버렸습니다

이런걸 이해하려면 어떤 비즈니스를 하는지

그런 거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죠 ㅎㅎㅎ

 

 

하지만 미국에서 살지 않고

해당 분야에서 일하지않고

전공자도 아니다보면 이해하기가 쉽진않죠

 

 

 

 

다음은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이죠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보여주는 자료로

이 기업의 주식이 고평가됐는가?

이걸 어느정도 가볍게 유추해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이튼의 PER은 약 28정도로

흠 나름 꽤 있는 편입니다

 

 

이 기업의 성장성을 가지고 판단해야겠죠

 

 

 

 

다음은 이튼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이죠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

경쟁상황에서 해자가 있고

비용절감을 잘한다면 영업이익이 잘나옵니다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영업이익률이 잘나오긴 쉽지 않죠 ㅎㅎㅎ

 

 

이튼의 영업이익률은 14%정도로

나쁜건 아니지만

살짝 아쉬운정도입니다

 

 

 

 

이튼의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도 하죠

 

 

기업이 해자가 있고

이익을 잘 만들어내는 회사라면

ROE가 높습니다

 

 

이튼의 ROE는 13~14%정도로

아예 좋은 것도 아니고 나쁜 것도 아니고

평범한 수준 같습니다

 

 

기업이 해자가 강하고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잘하는 회사라면

영업이익률과 ROE가 좋습니다

 

 

 

 

이튼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흠..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고

 

 

분기마다 1주당 0.81$씩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1~2%대를 오가면서

무난무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은 한주당 순이익으로

 

 

높으면 높을수록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의미죠

 

 

그래서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의 주식을 좋아합니다

 

 

이튼의 주당순이익은 그래도 나름

괜찮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뭔가 딱 느낌이 오는 기업은 아닙니다

제가 모르는게 많기 때문이겠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