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금 은 광물 업체 뉴몬트 (Newmont Goldcorp) 주식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뉴몬트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뉴몬트는 금과 은 그리고 광물을 생산하는

회사라고 하늗네요 ㅋㅋㅋㅋ

이야 또 이건 신기하네

 

 

미국은 정말 다양한 기업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금은광물 채굴하는 회사 ㅎㄷㄷ...

일단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아 ㅋㅋㅋㅋㅋ

주가 살벌하네요

이건 머지?

가위손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어느 해에는 엄청나게 오르고

어느 해에는 엄청나게 떨어지고요

 

 

금광을 발견한다든지

금값이 오르는 경제시기에는

주가가 많이 오르겠죠?

 

 

기업 내적인 이유 외에

외부적인 요인들에 의해서 많은 영향을 받는 기업 같습니다

 

 

 

 

실적입니다

실적 나름 계속해서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의외네요!ㅋㅋㅋㅋ

경제시기에 따라서 크게 오르락 내리락 할 줄 알았는데요

그러진 않네요 ㅎㅎㅎ

 

 

 

 

다음은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이라고 하는데요

 

 

뉴몬트의 PER이거머야

은근히 높네요?ㅋㅋㅋㅋㅋ

꽤나 높은 모습입니다 ㅎㄷㄷㄷ

 

 

39나 되넹...

빨리 성장하는 기업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이렇게 PER이 높은게 신기합니다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10%대로 그냥저냥

무난무난한 모습입니다

 

 

그래도 미국 기업들에 비하면

살짝 아쉽기도 하고요 ㅋㅋㅋㅋ

더 높았으면 좋았을텐데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하는데요

ROE는 10%을 넘지 못합니다

 

 

흑...

제 기준에서는 많이 아쉬운 수준입니다

ROE가 높아야 좋거든요

기업이 이익을 잘만들어 낸다는 뜻이니까요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은 흠...

정말 크게 오르락 내리락 하고있네요 ㅋㅋㅋㅋ

 

 

돈 잘버는 해에는 배당금 잘주고

그러지 못한 해에는 적게주고

이게 계속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배당수익률 또한 비슷한거 같아요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 역시 마찬가지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경기 순환에 많은 영향을 받는 비즈니스를 하니까요

제 취향에 맞는 기업은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