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기업공부 / 주식공부 / 기업소식 / 삼성전자 / 네이버 / 현대차 / 대한항공

삼성전자 일주일간 변동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출시가 얼마 안 남았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될 예정인 스마트워치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 등에서 인증을 받았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QLED 관련 소송이 종결됐다고 합니다. 공정위는 삼성전자와 LG전자 간의 상대 광고에 대한 분쟁에서 어느 한쪽도 제재하지 않고 사건을 종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 미래기술육성사업에 388억 원을 투자한다고 4일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가 투자할 미래기술 육성사업은 2013년부터 10년간 1조 5000억 원을 투입해 기초과학,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사업을 육성할 계획입니다. 올해 상반기에 지원할 대상 연구는 기초과학 14건, 소재 관련 8건 ICT 관련 6건 등이라고 합니다.

 

서울 중앙지검 경제범죄 형사부는 삼성 합병 의혹 및 회계부정과 관련하여 이재용 부회장을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 및 시세조종,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2015년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이 이재용 부회장의 삼성그룹 경영권 승계를 위해 이뤄졌다고 판단했습니다. 경영권 승계를 위해 이재용 부회장의 지분이 가장 높은 제일모직의 가치를 높이고, 삼성물산의 주가는 떨어트리는 방법을 이용했다고 검찰은 주장합니다.

 

 

네이버 일주일간 변동

내 손안의 금융비서인 마이 데이터 사업에 네이버가 뛰어들었습니다. 마이 데이터는 은행, 보험, 카드 등이 보유한 개인신용정보를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최초로 금융 전용 SOC1, SOC2 인증을 취득했다고 합니다.  이는 금융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의 업무 연속성, 안정성 확보 지원, 전자금융 감독규정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의 건전성, 안전성 지원 등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현대차 1주일 변동

 현대차가 이달 출시로 계획된 더 뉴 산타페 부분변경 모델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전동화 전담(모빌리티)판매조직을 신설했습니다. 전동화 사업 실은 전동화전략팀과 전동화판촉팀으로 구성됩니다. 이 조직을 통해 순수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수소차 등 친환경 모델의 파냄 와 마케팅을 전담으로 담당합니다.

 

현대차가 테슬라와 같이 자동차 온라인 판매를 도입할지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경쟁력을 위해서는 온라인 판매는 결국 도입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적입니다. 현대차는 언택트(비대면) 온라인 판매를 해외에서는 이미 구축 중에 있습니다.

 

대한항공 1주일 변동

코로나바이러스로 침체됐던 항공업체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항공편이 정상회되고 봉쇄 완화 조치 덕분입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진에어, 티웨이 등 항공사의 주가도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또한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올랐다는 예측도 있습니다.

 

대한항공에서 알짜배기로 꼽히는 기내식사업부가 매물로 나옵니다. 서울 송현동 부지의 매각 차질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한항공은 기내식 사업부 매각으로 유동성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서울시가 대한항공의 송현동 부지 공원화를 위한 사전 작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종로구 송현동 부지에 대한 보상비로 4679억을 책정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2022년까지 분할하여 대한항공에 지급하려고 서울시는 계획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책정한 4679억에 대해 대한항공은 5000억 원 정도에 매각하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