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농심 주가 / 농심 배당금 / 농심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엔

농심 주가와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심~신~라면!

너무나 유명하죠!ㅋㅋㅋㅋ

뭐 신라면~! 짜파게티~! 등

라면 업계에선 국내1위 기업이라고 봐도 됩니다!

 

 

 

 

그렇다면 보자 흠...

잘팔리는 기업 우리 주변에서 많이 판매되는 기업의 주식을

알아봐라~! 라는 피터린치의 주식투자원칙에 따르면

농심 역시 주가가 굉장히 잘 오르겠죠!?1//1

과연 그럴까요!? 한번 이번에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으잉 근데... 과거에 비해서는 많이 오른 편이지만

2000년대 들어와서의 상승은.. 만족스럽지 않네요

이름이 유명하다고 많이 팔린다고해서

일단 무조건 사면 안되죠

피터린치는 유명한 브랜드나 제품이 있으면

바로사는건 아니고 그 기업을 분석하고 주식투자를 하죠

 

 

농심 실적을 보면 조금 오르락내리락 폭이 좀 큽니다

꾸준하게 실적이 오르진 않았어요

그리고 영업이익률이라든지 ROE등도 좋지 못합니다

매출액에 비해서 실제 손에 떨어지는건 많아 보이지는 않아요

 

 

그리고 농심 외에 다른 경쟁사들이 제품좋은 라면을 출시하면서

라면시장 경쟁이 심해졌죠

뭐 이런저런 이유들 때문에 농심의 실적이 꾸준히 성장하지 못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배당을 보도록 할게요

 

 

 

 

 

 

당기순이익이 오르내리네요 ㅋㅋㅋㅋ

변동이 넘 컹..

그리고 배당수익률보면

1%대여서

그냥 배당은 생각 안하는게 좋겠습니다

라면 잘팔리는데

막상 손에 들어오는건 크지 않은...흠...

 

 

 

 

 

 

과거배당이력입니다

 

 

 

 

 

 

네이버에 나와있는 농심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부러 1%대를 유지하려는 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

배당은 안줘도 좋으니

영업이익률 좀 높이고

효율화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해외시장진출도요!

 

 

재미로 쓴 글이니 재미로만 읽어주시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저 주식 하나도 모르니까요

주식투자하시는데 제 글은 참고도 하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