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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및 투자

LG화학배터리 테슬라 납품 / 모델Y LG화학 배터리 탑재 /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실적

 

 

LG화학이 내년에 중국에서 생산되는 테슬라 전기자동차의 모델Y에 탑재되는 배터리의 전량을 공급하기로 결정됐다고 합니다.

중국의 CATL과 일본의 파나소닉을 제치고 얻어낸 정말 좋은 결과라고 합니다.

전기자동차의 선두기업은 테슬라인데 여기서 생산하는 자동차의 배터리를 전량 공급한다는 것은 배터리 전쟁에서 LG화학이 다시 한번 승리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모델Y의 경우엔 엘론 머스크의 야심작으로 불리는 SUV전기차 모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테슬라의 상하이공장에서 두번째로 생산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모델 Y에는 중국 난징의 LG화학 공장에서 생산되는 원통형 니켈 코발트 망간 배터리가 장착 될 것이라고 합니다.

테슬라의 전기차에 LG화학의 배터리가 착용되는 것은 모델3 다음으로 두 번 째라고 합니다.

테슬라에 배터리를 공급하기 위해 배터리 업체들이 치열하게 경쟁을 치르고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저가형 모델3에는 중국의 CATL이 공급하고 있고 고급형 모델 3에는 LG화힉이 공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모델Y의 배터리를 LG화학이 전량 수주하는 것에 성공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서 글로벌 전기차시장에서 LG화학의 점유율이 더욱 크게 증가 할 것이라고 합니다.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왜냐하면 전기차배터리는 제2의 반도체가 되어 한국을 먹여살릴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재빠르게 시장을 점유해나간 것이기 때문에 참으로 다행인 상황이지요

저는 전기차배터리가 이렇게 중요한 시장인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이를 미리 알고 선제적으로 투자해왔던 분들의 혜안을 존경 할 뿐입니다.

 

 

 

 

중국의 한 증권사는 테슬라의 내년 중국 시장 판매량이 올해보다 76% 많은 88만대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모델Y의 판매량은 약 36만대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LG화학의 배터리가 들어가니 LG화학의 영업이익 또한 엄청나게 올라 갈 것이겠죠

LG화학의 모델 Y 배터리 수주액은 약 연 3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정말 엄청난 액수입니다.

테슬라가 모델Y에 LG화학의 배터리를 탑재 한 이유는 성능 때문이라고 합니다.

경쟁사 중국CATL은 가격은 저렴한데 에너지밀도가 낮아서 출력과 항속거리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무슨 말인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LG화학의 기술이 더 좋다 이말인 것 같습니다 .ㅋㅋ

CATL도 LG화학과 비슷한 배터리를 생산하긴 하는데 LG화학의 기술력은 아직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합니다.

모델Y는 차의 무게가 많이 나가다보니 성능이 좋은 배터리를 써야 주행 거리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CATL의 배터리는 1회 충전시 LG화학의 배터리에 비해 주행 거리가 짧다고 합니다.

 

 

 

 

LG화학이 모델Y에 배터리를 전량 공급함에 따라 중국 내 배터리시장에서의 점유율 또한 높은 수준으로 상승 할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 전기차 배터리시장에선ㄴ CATL과 BYD가 압도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LG화학은 약 10%로 점유율3 위인데 모델Y에 납품을 시작하면 BYD를 제칠 수 있다고 합니다.

타국에서도 정말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음이 존경스럽습니다.

그리고 이에 전세계 배터리 시장에서도 1위를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앞으로 LG화학의 위상은 더 엄청나질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는 많은 사람들이 알지만 LG화학에 대해 아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전기차배터리가 제2의 반도체가 된다면 LG화학의 위상은 더욱 높아지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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