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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및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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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슬라는 작년에 전기차 배터리 기업인 맥스웰 테크놀로지스와 하이바 시스템즈를 인수합병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 배터리 확보를 위한 속도를 냈었습니다. 그리고 미국 프리몬트 공장에 배터리 셀 시험 생산라인을 투자하는 등배터리 자급 생산을 위한 많은 노력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테슬라가 자체 배터리를 양산 할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았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최고 경양자 일론 머스크는 배터리를 2022년까지 대량 생산할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LG화학, 파나소닉, CATL 등의 회사로부터 배터리 셀 구매를 오히려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 "파트너사들이 빠른 속도로 생산을 늘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스스로 배터리에 과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2022년엔 심각한 공급 부족을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2022년에는 테슬라가 약 100만대 이상의 전기차를 판매하고 있을텐데 당장 배터리를 자체생산 하더라도 수요를 따라갈 수 없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테슬라가 좋은 성능의 배터리를 자체대량생한 할 경우에 우리나라 LG화학 등의 전기차 배터리 업체가 큰 영향을 받을텐데 아직까지는 아니어서 시간을 조금 벌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테슬라는 지금까지 중국의 최대 배터리 기업엔 CATL과 함꼐 160만km까지 수명을 늘린 100만 마일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23일 오전 5시 30분에 테슬라는 배터리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는 삼성과 애플 등의 대기업들이 제품을 공개하는 언팩 행사와 같은 것입니다. 테슬라가 개발한 기술이나 제품 등을 공개하고 CEO 일론머스크의 미래 청사진을 듣는 시간으로서 관련 업계 종사자들은 반드시 경청해야 할 행사라고 하네요.

 

 이번 테슬라의 전기차 배터리 데이에서는 테슬라가 직접 만들고 있는 배터리 프로젝트인 로드러너의 일부가 공개될 것 같다고 사람들은 예상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수명과 에너지밀도 등의 성능을 제고한 기술을 공개 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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