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삼성전자 TV 판매량/ LG전자 TV 판매량/ 삼성전자 TV점유율 / LG전자 TV점유율 /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사람들이 주로 집에서 생활을 많이한다고 합니다.

그럼에 따라 전세계 TV시장이 역대 3분기 최대 출하량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특히나 삼성전자와 LG전자의 QLED와 OLED의 한국산 TV 판매량이 중국산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중국 기업이 미친듯이 추격하는 상황에서 정말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조사기업인 옴디아는 올해 3분기 글로벌 시장 TV 판매량이 역대최대치인 6천 286만대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지난해보다 15%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생활을 많이하니깐 전보다 더 많이 TV를 보게 되고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드나봅니다.

저도 조금 그런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커튼도 바꾸고싶고 화분도 더 사고싶고 책장도 사고싶은 등 마음이 생깁니다.

브랜드별로 본다면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23.6%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LG전자는 11.6%로 2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크.. 대단합니다.

우리나라처럼 인구도 적고 땅덩이도 좁은 국가에서 이런 성적을 거두는 기업이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1위, 2위를 차지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에 이어 중국의 TCL와 하이센스가 10.9%와 9.0%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중국 기업의 추격이 매섭네요

중국 기업들은 어떤 TV를 판매하는지 궁금합니다.

가전제품이나 전자제품 파는 가게를 가면 대부분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이 진열돼 있고 해외 제품은 은근히 보기가 힘듭니다.

살 것은 아니지만 한번쯤은 보고싶네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TV가 이렇게 잘 풀린 것은 코로나 떄문만은 아닙니다.

QLED와 OLED 등의 프리미엄 라인의 지속적인 출시와 좋은 기술력 떄문이라고 합니다.

QLED TV는 233만대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LG전자의 OLED 판매량 역시 높은 수준으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3분기에 1천 485만대, 액수로는 93억 1563만 달러를 팔았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수량을 기준으로는 39%, 금액을 기준으로 했을 때는 22% 증가 한 수치라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글로벌TV 점유율은 33.1%로 세계 TV 판매 금액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단합니다.

국내에서 저정도 점유율을 차지하기도 정말 힘듭니다.

그런데 글로벌 시장에서 저정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는게 정말로 놀랍습니다.

과연 그 비법이 무엇일까 궁금해지네요. 관련 세미나 같은 것을 한다면 한번쯤은 꼭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배우고싶어요

LG전자도 금액을 기준으로 16.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따고 합니다. 

이어서 소니와 TCL, 하이센스라고 합니다.

소니... 당시에 엄청난 기업이었는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따라잡았죠

끊임없이 서로 엎치락뒷치락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러더라도 더 위대한 기업이 나온다면 따라잡히겠죠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점유율을 합친다면 49.7%로 전세계 TV의 절반가량이 한국TV라고 합니다. 크... 국뽕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 / 삼성전자 스마트폰 실적 /

 

삼성전자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 / 삼성전자 스마트폰 실적 /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국내 시장 점유율이 72.3%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엄청난 점유율입니다. 솔직히 저런 수치가 나올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쟁업체는 애플, 샤오미, 화웨이

fortitudecaesar.tistory.com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 현대자동차 브랜드 가치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 현대자동차 브랜드 가치 / 현대자동

 삼성과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가 모두 올랐다고 합니다. 삼성은 글로블 브랜드 가치5위, 그리고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가치 5위라는 기록을 처음으로 세웠다고 합니다. 삼성

fortitudecaesar.tistory.com

LG전자 냉장고 평가 / 유럽 소비자 LG전자 냉장고 선호 / LG전자 냉장고 /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 냉장고 / LG전자의 458L 프렌치도어 냉장고

 

LG전자 냉장고 평가 / 유럽 소비자 LG전자 냉장고 선호 / LG전자 냉장고 /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 냉

 프랑스 IT 잡지 레뉴메리끄는 냉장고 기능평가에서 LG전자 냉장고(GBB92STAXP)에게 최고의 점수인 별 5개를 부여했다고 합니다. LG저자 냉장고는 사용의 편의성 냉동능력과 소비전력 등의 분야에서

fortitudecaesar.tistory.com

LG전자 스타일러 / LG전자 스타일러 판매량 / LG전자 스타일러 효과

 

LG전자 스타일러 / LG전자 스타일러 판매량 / LG전자 스타일러 효과

 LG 스타일러가 해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LG스타일러는 중국, 러시아, 캐나다 등 전세계 20개 국가에서 판매량이 약 50%이상 늘었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소식인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