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에서 베터리 부분을 분사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별도의 법인으로 출범하겠다고 합니다. 이름은 LG에너지 솔루션이라고 하네요. 주식하는 분들에겐 정말 충격적인 소식일 것 같네요. LG화학이 분할되는 배터리 관련 실설 기업의 발행주식 총수를 수유하는 물적 분할하는 방법으로 진행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LG화학이 비상장 신설법인의 지분을 100% 소유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분사 대상은 자동차전지, ESS(에너지 저장장치)전지, 소형 전지 부문이라고 합니다.
LG화학이 배터리 개발을 시작한지 25년만에 이러한 결정을 내린 이유로는 LG화학이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전세계 1위를 달성했습니다. LG화학은 1~7월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무려 25.1%를 차지하여 1위를 거머쥐었다고 합니다. 일본 파나소닉과 중국 최대 배터리 기업인 CATL도 가볍게 이겼다고 합니다. 이번 분할을 해서 기업공개(IPO)를 하면 대규모 투자 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2018년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된 전기차는 약 200만대입니다. 그런데 2025년부터는 무려 1000만대 이상이 판매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따라 시장 1위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LG화학은 계속해서 투자를 해야합니다. 투자를 할땐 투자자금이 필요하죠. LG화학은 배터리 사업에 연 3조원씩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올2분기에는 역대 사상 최대의 실적을 냈습니다. 이에 따른 자신감으로 사람들은 판단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중국의 CATL, 국내의 SK이노베이션 등등의 전세계 경쟁사들과 경쟁하기 위해 설비투자를 해야하고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 이러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CATL의 경우에는 중국 전기차 시장을 믿고 LG화학을 무섭게 쫓아가고 있습니다.
LG화학의 경우에는 배터리 연구 개발에 수년동안 수조원을 투자했었습니다. 그리고 관련 특허만 무려 2만 2천건이 넘었다고 합니다. 미국 GM과 합작하고 현대기아차, 포드, 폭스바겐, 르노 등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로서는 LG화학이 1위(24.2%), CATL이 2위(22.3%), 파나소닉 3위(21.4), 삼성SDI4위(6.4%), BYD5위(6.0%), ASEC6위(일본기업,4.4%) SK이노베이션7위(4.1%) 등입니다.
LG화학은 신설법인인 LG에너지솔루션의 매출을 약 13조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년도 매출은 6조 6953억원입니다. 그리고 2024년의 목표치는 30조원이라고 합니다. 엄청난 액수입니다. 전기차배터리는 반도체 이후 우리나라의 새로운 먹거리가 될 것이라고 사람들은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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