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카카오뱅크 실적 / 카카오뱅크 453억 이익 /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공시

 

 

 카카오뱅크가 올해 상반기에 순이익을 무려 453억이나 기록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2분기 당기순이익을 약 268억 기록하며 상반기 누적 순이익은 453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카카오의 성장이 매섭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2019년도에 순이익 약 137억원을 기록해 사업을 시작한 지 약 3년 만에 흑자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카카오뱅크의 실적은 앞으로 안정적으로 나올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국내 은행들의 이익 규모는 줄어들었지만 카카오뱅크 홀로 성장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사용자의 규모가 늘어 대출 이자의 이익이 점점 확대되고, 더불어 증권계좌개설, 신용카드 모집 대행 수수료의 이익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상반기 현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월간 이용자수가 1천100만여명을 넘어서며 은행 앱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수의 증가로 카카오뱅크 주요 상품, 서비스 이용 실적 증가에 따라 계좌는 약 560만 계좌를 넘었고 이제 금액만 올 해 상반기 100조원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에 계자를 만든 사람의 수는 2019년 말 1천134만명에서 올해 6월말 기준으로 1천 254만명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경제활동 인구의 약 45%가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출시한 제휴 신용카드 신청건수는 26만건이라고 합니다. 

 

 연령별로 보면 20~40대의 가입률은 무려 47.6%나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 것은 50대 이상 인터넷이나 스마트 폰에 익숙하지 않은 연령층의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의 비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50대 이상의 카카오뱅크 이용률이 늘은 이유는 코로나19로 언텍트 문화가 확산됨에 따른 것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의 6월말 기준 사잔규모는 약 24조4000억원이라고 합니다. 전분기 대비 1조원 가량이 올랐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하반기에 기업공개(IPO)를 위한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뱅크가 상장된다면 엄청난 관심을 가져올 것 같습니다. 돈이 없는 저는 웁니다... 아 진짜 예전부터 네이버 카카오 주식 사고싶었는데 돈이 없어서 오르는 모습만 손놓고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족한 제 잘못이겠지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