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카카오게임즈 상장 /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카카오 게임즈 기업공개(IPO)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 게임즈가 최대 3840억원을 공모한다고 합니다. 코스닥 시장에 할 것이라고 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상장에 관련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주당 희망 공모가의 범위는 약 2만 ~ 24000원이라고 합니다.

 

 신주 약 1600만 주를 발행하고 공모 금액의 총액은 약 3200억원에서 3840억원 정도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카카오게임즈의 시가총액은 약 1조 7569억원이라고 예상합니다. 26~27일에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다음 달 1~2일 일반청약을 받은 후 9월 즈음에 상장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2013년 엔진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됐다고 합니다. 그 후 2016년에 다음 게임을 인수합병하고 7월에 카카오게임즈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카카오 게임즈는 주로 모바일게임과 PC게임 개발, 유통, 배급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은 배틀그라운드, 패스오브엑자일, 달빛조각사 등이라고 합니다.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코로나19로 게임 이용객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카카오게임즈의 상장에 대해 시장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앞으로 게임산업은 커지면 커졌지 줄어들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도 그렇고 AR/VR 등의 기술이 점차 발달함에 따라 당연히 따라오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긍정적인 상황 속에서 카카오게임즈가 더 성장하기 위해서라면 IPO는 당연히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게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1분기 배출은 약 964억원, 영업이익은 127억원을 냈다고 합니다. 카카오는 카카오게임즈에서 부터 천천히 카카오커머스, 카카오 뱅크 등을 진행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카카오가 금융권에도 진출하는 등 카카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