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SIMPAC 주가정보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SIMPAC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도록 하겟습니다!

 

 

SIMPAC은 프레스 관련 기계를 만들어서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들어본적은 없는...

아무래도 제가 기업 관련해서 지식도 없고

 

 

 

 

관련 분야 업무에 종사하지도 않기 떄문에

들어본적은 없는 그런 회사입니다

일단 SIMPAC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SIMPAC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2020년부터 굉장히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저떄 주식 사신분들은 진짜 엄청나게 벌었겠네용ㅎㅎㅎ

맨날 이런 차트 보면 하는 말이지만

결국에 돈 버는 사람들은 다 돈 버는거 같아요

 

 

저 맨 아래에 샀었으면 진짜

엄청나게 많은 돈을 벌었껬네요 ㅎㄷㄷ,,,

저도 이러고싶습니다 진짜로

요즘 증시 너무 힘들잖아요 제발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SIMPAC의 실적입니다

매출액보면 오르락 내리락 하다가

2021년부터 정말 좋아지고있죠!ㅎㅎㅎ

 

 

 

 

기업으 계속 돈을 벌고

자산과자본이 증가하고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그 기업이 성장하는 것이니까요

 

 

그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나 처음엔 그저 그런 수준이었는데

이제 엄청나게 많이 올랐네요

 

 

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영업이익이 진짜 많이 올랐어요

그러면서 동시에 주가도 많이 성장한게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기업이 성장하면 결국 주가도 오르는건 분명하니까요

단지 그게 언제 일치하냐의 문제일 뿐이죠

 

 

 

 

SIMPAC의 잼주어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참 안좋았다가 그래도

그래도 다시 좋아지고 있죠!ㅎㅎㅎ

 

 

 

 

영업이익률이 잘나와야 실제 그 기업에 들어오는 돈이 많고

그 기업이 성장하는거니까요

 

 

ROE역시 중요합니다

얼마의 자본을 투자해서 얼마의 아웃컴을 가져오냐 이건데

투자대비 얻는게 높은 기업이라면

그만큼 비즈니스를 잘하고 있다는 뜻이니까요

 

 

영업이익률과 ROE를 보고 저는 그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잘 수행하고 있는지를 예상하려고 합니다

물론 무조건 정확히 일치하는 것은 아니에요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아주 건전합니다

전 부채비율 100%이하의 기업이 건전하다고 판단하는데요

SIMPAC은 부채비율 100%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돈을 잘 번다고 하더라도 부채 등으로 돈이 뒤에서

계속해서 빠져나가면,, 사실 꾸준히 빨리 성장하기는 어렵거든요

SIMPAC은 나름 준수한 수준의 부채비율을 유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s

 

 

SIMPAC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보면

흠,,, 그냥저냥 주다가 2021년엔 배당금 많이 올려줬습니다

 

 

 

 

저게 굉장히 작은 숫자이긴한데

배당수익률 보면 엄청좋다! 이건 절대 아니더라도

아 괜찮습니다

준수한 수준이네요

 

 

배당은 그 기업의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 기업을 믿고 그 기업의 주식을 오랫동안

가지고 있을 수 있게 해주는 것 중 하나가 또 배당이거든요

주식 사놓고 그냥 가지고 있으면 배당금 들어오고

그 기업 성장하는거 보고

또 추매하고 뭐 이런 선순환 구조가 생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