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스카이라이프 주가정보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스카이라이프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스카이라이브 다들 아시죠!

스카이라이프~

이걸로 참 예전부터 유명했잖아요

 

 

 

 

이젠 방송채널을 꽤나 많이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스카이라이프 어느 순간 이름이 들리지 않아서

관심을 끄고 있었는데 

조용조용 본인의 사업을 잘하고 있나봅니다

일단 스카이라이프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카이라이프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역시나 고점찍고내서 계속 쭈우우우욱 떨어졌습니다

 

 

장기투자하면 망한다~!

이런 말들을 많이 하면서 이 차트를 보여준다면

오~ 그렇구낭ㅋㅋㅋㅋ 

이런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스카이라이프의 주가가 많이 떨어졌을 때 사람들이

부식을 담았을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계속 주가가 떨어져서 손해를 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 기업의 주가가 떨어졌다고 반드시 그 기업의 주식을

사야하는건 절대 아닙니다

그 기업이 더이상 성장을 못할 것 같으면 주가가 아무리 떨어지더라도

절대 손도대서는 안되는 것이죠

 

 

그래서 앞으로 5년후 10년후의 기업 모습을

어느정도 이해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스카이라이프의 실적입니다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자료인데

2017년부터 2020년까지는 그냥 뭐

실적이 일정합니다

매출액마저 일정해버립니다,,

 

 

그래도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출액이 꾸준히 꾸준히 오르기라도 하거든요

이 스카이라이프는 아주 오랜기간 매출액마저

일정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느낌은 좋지 않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인데요

영업이익 역시 그냥저냥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어쩔 때엔 떨어지기까지 하죠

 

 

 

 

스카이라이프의 자산 부채 자본입니다

자산과 자본의 증가속도가 그래도 꽤나 되네요!ㅎㅎㅎ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일정하거나 고정돼있는데

자산과 자본의 총계는 그래도 나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른 무언가의 자산들이 또 있나봅니다

자산과 자본이 증가한다는 것은

기업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는 뜻이죠

 

 

 

 

다음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는 좋지는 않죠

 

 

뭐 엄청 나쁘다 이런 것도 아니긴한데

그래도 아쉬운 편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다는 것은

기업이 그만큼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의미거든요

 

 

실제 쥐어지는게 어느정도 좋다는 뜻이고

투자한 자본에 비해 돌아오는게 많다는 의미니까요

그럼 그만큼 비즈니스를 잘한다는 의미니까요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건전한 수준입니다

20~30%대의 추배이류을 유지하고 있엇는데

그러다가 50%까지 올라갔습니다

 

 

부채비율만 계속해서 낮은 수준을 유지했으면

참 좋았을텐데요

꽤나 아쉽긴 합니다

 

 

 

 

다음은 스카이라이프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주가가 오르든 떨어지든 

그냥 매해 350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우오우 ㅋㅋㅋㅋ 배당수익률 괜찮은 편입니다!ㅋㅋㅋㅋ

괜찮은데요 ㅎㅎㅎ

배당만 두고 본다면 괜찮은 기업입니다만

 

 

사실 스카이라이프보다 더 많이 배당을 주는 기업들도 있잖아요

스카이라이프가 앞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냥.. 배당을 더 좋은걸 주는게

좋지않을까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