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롯데정보통신 주식정보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롯데정보통신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이랑 배당 재무정보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롯데정보통신,,사실 많은 분들이

기업의 이름을 들어보진 않았을거예요

 

 

롯데정보통신은 시스템관리라든지 뭐

시스템 통합 등의 사업을 진행합니다

 

 

 

 

IT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될거예요

정보통신!하니까 뭐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긴한데..

이해하기 쉬운 비즈니스는 아니죠

일단 롯데정보통신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롯데정보통신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상장한지 얼마 안됐나봅니다

 

 

상장하고나서 그럭저럭 평범한 주가변동을 보여주고 있네요!

IT관련 기업이라...사실 이해하기도 쉽지는 않습니다

 

 

저는 차트를 분석하지는 않거든요 분석할 능력도 없고요

거기에 주가변동이 굉장히 평범하기 때문에,,

사실 뭐라 쓸 말이 없네용ㅋㅋㅋ

 

 

 

 

롯데정보통신의 실적입니다

매출액부터 보자면 2017년도랑 2018년도 와 엄청차이가 크네요

 

 

 

 

뭐 회계를 바꿨나,,ㅋㅋㅋㅋ

그 이후에 아주 천천히 매출액이 증가하는게 보입니다

 

 

그다음은 영업이익인데요

영업이익은 사실 그냥 제자리걸음이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삐른 성장을 한다는 느낌은 아직까지는 들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천천히 성장해나가고 있죠

 

 

 

 

롯데정보통신의 자산 부채 그리고 자본입니다

자산은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는데 그래도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자본총계인데요

자본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네요

성장륭리 10%는 조금은 안돼보이긴 하지만요

 

 

자산과 자본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면

그 기업은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부채는 다행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는 않네용ㅋㅋㅋㅋ

무난무난합니다

성장해가고 있죠

 

 

 

 

롯데정보통신의 재무정보입니다

사실 아 이건 아쉬워요잉~~ㅋㅋㅋㅋ

 

 

영업이익류로가  ROE보면 한자리수여서

많이 아쉽습니당

영업이익률이 높으면 실제 롯데정보통신이 쥐어지는게 많기 때문에

그만큼 더 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한다는 것이거든요

 

 

ROE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실제 손에 얻는게 많다는 의미여서

그만큼 기업의 비즈니스가 효율적으로 운영되는구나

이런걸 느낄 수 있거든요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100% 이하를 유지하고 있어서

아~~ 기업을 건실하게 운영하고 있구나!

이런 생각이 들게됩니다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평범한 수준입니다

그래도 아예 안주는 것보단 훨씬 낫죠!ㅋㅋㅋㅋ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면 더욱더

많은 주식하시는 분들에게 관심을 받을텐데요!

그러진 않아보입니다

그래도 현금배당수익률 보면 아예 나쁜편은 절대 아닙니다

 

 

주주들을 어느정도 생각해준다~!

이런 생각이 들죠 ㅎㅎㅎㅎ

 

 

 

 

딱히 어떤 좋은 인상은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주식투자는 이걸로만 하면 절대 안됩니다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있는지

5년후 10년후에는 어떨지

시장점유율은 어떠한지 등등

더 많은 것들을 알고 이해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