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삼양사 주식정보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삼양사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겠습니다

 

 

삼양사는 식품과  화학부문으로 나뉩니다

식품으론 설탕 밀가루 등을 만드는 곳이고

화학으로는 플라스틱 등을 만든다고 해요!ㅎㅎㅎ

 

 

 

 

하고있는 사업을 봤을 땐 확!! 이런 느낌이 들지는 않죠

정말 오랫동안 꾸준히 사업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일단 삼양사의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로 하겠습니다!

 

 

 

 

삼양사의 주가와 차트예요

고점찍고 그냥쭈우우우욱

떨어지고 있습니다

 

 

2015년 이후로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고

고점대비 약 마이너스 70% 가까이를 찍고있네요

 

 

기업을 무조건 장기투자하면 안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 기업이 꾸준히 성장하는가를

계속해서 지켜보고 따라가야합니다

 

 

 

 

삼양사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보시면 2017년부터2020년까지는

큰 변화없이 무난무난하게가고있는데

그러다가 2021년에 한번 크게 올라주네요 ㅎㅎㅎ,,,

 

 

 

 

근데 매출액은 꾸준히 올라가야하는데

매출액이 이렇게 지지부진하다면

아쉽습니다

 

 

그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꾸준한 성장은 보여주고 있지는 않아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걸 좋아하거든요

그런 부분에서는 살짝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어디까지나 과거 자료거든요

그래서! 이것만으로 주식투자 하는건 안됩니다

 

 

 

 

그다음은 삼양사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보면 아시겠지만

많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은 기업을 사야

이게 기업이 돈을 효율적으로 벌고있는 건데요

아쉽게도 한자리수네요,,,ㅎㅎㅎ

 

 

 

 

저 수치들이 높아야  그래도 기업이 나름 빠르게

꾸준히 성장하겠구나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이런 수치들이면 많이 부족한 수준입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은 그래도 100% 이하를 유지하고 있어서

나름 건전한 편입니다!ㅎㅎㅎ

아주좋아용ㅇㅎㅎㅎ

 

 

 

 

마지막으로 삼양사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그럭저럭

무난무난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삼양그룹기업들 그래도

배당금 나름 무난한 수준은 지급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국내증시에 상장된 기업들이

더욱더 주주들의 가치제고를 위해줬으면 좋겠네요

 

 

나름 저정도 배당 수준이면 엄청 좋은건 아니더라도

괜찮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