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넷마블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넷마블의 주가와 실적 그리고

배당과 재무정보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넷마블 너무나 너무나 정말 유명한 게임사입니다

진짜 유명하죠 ㅋㅋㅋ

이 글을 본 분들이라면 넷마블에서 론칭한 게임을

한번씩은 다 해보셨을거예요

 

 

저도 어렸을때 넷마블이 만든 세상에 빠져서

정말 오랜 시간을 보냈었죠!ㅎㅎㅎ

일단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ㅎㄷㄷ

고점대비 약 60%가까이 빠졌네용 ㅎㄷㄷㄷㄷ

 

 

이야...

파란색 기둥들이 무섭습니다

저렇게 빠졌는데 나중에 보겠지만

PER이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기업이 확실한 성장이 보장된게 아닌데 PER에 높다

이런 경우엔 긴축의시대에는 정말 위험합니다

 

 

 

 

 

넷마블의 EPS입니다

오르내리락 하는데

2010년도 초반엔 마이너스까지 갔었네요 ㅎㄷㄷ

그때 더 넷마블의 전성기가 아니었나?ㅋㅋㅋ

 

 

어쨌든  게임산업에 투자하는건 쉽지 않습니다

경쟁도 너무 심하고 진입장벽이 워낙 낮으니까요

확실한 해자가 있는게 아니라면 사실

들어가기 정말 쉽지않죠

 

 

 

 

 

 

 

넷마블의 실적입니다

매출액이 흔들리는 날도 있네요??ㅎㄷㄷ

 

 

2017년부터 2019년까지는 오히려 크게 매출액이 떨어졌습니다

대기업 중에서 매출액이 떨어지는 경우는 은근히

찾기가 힘들거든요

 

 

계속 상승하는 기업들만 그동안 올려서 그런가??

매출액이 이정도로 흔들리는 기업은 오랜만에 보내용

 

 

 

 

 

넷마블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ROE오히려 떨어지고 있죠 ㅎㅎ;

 

 

부채비율은 큰폭으로 올랐습니다

진짜 많이 올랐네용

 

 

실적 흔들리고 부채비율 오르고

뭐 이런 상황이에요

앞으로 더 좋아지면좋겠어요

 

 

그다음은 PER입니다

굉장히 높은 수준이죠

넷마블이 저정도 PER을 유지하는데

실적은 흔들리고 부채비율은 오르고

그런데 넷마블의 주식을 산다??

제 입장에선 어려운 것 같습니당 ㅜㅜ

 

 

 

 

 

 

 

넷마블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안주는 날도 있었는데

준다고해도 뭐 거의 안준다고 생각해도 무방해보입니다

 

 

정리해보면...

실적 흔들리고 부채비율 오르고

PER 꽤 높은 수준이고...

배당은 안주고..

뭐이런거네요 지금!?ㅋㅋㅋㅋㅋ

 

 

예 뭐 제가 모르는 무언가가 분명히 있을거예요

저 주식 진짜 잘 모르는 주린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