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이마트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이마트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이마트 너무나 유명한 회사죠

저 이마트 가는거 좋아합니다

 

 

항상 맛있는 제품들이 가득가득 들어있고

사고싶은 물건들이 많습니다

 

 

주말에 이마트 가면 항상 사람들로 미어터져요

이런 이마트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은 어떨지

궁금해지네용ㅎㅎㅎ

 

 

 

 

 

 

 

이마트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이마트 항상사람들 꽉꽉 차있는데

이거 주가는...?ㅋㅋㅋㅋㅋㅋ

전체적으로 볼때 매우 하락세입니다

왜그럴까용ㅎㅎㅎ..

 

 

 

 

 

이마트의 EPS입니다

매해 꾸준히 상승하는 것도아니고

어니 해에는 높았다가 어느 해에는 떨어졌다가

이런걸 반복하고 있습니다

 

 

EPS가꾸준히 올라야 좋은데 말이에용ㅎㅎㅎ

그래야 주가상승의 뒷받침이 되는건데

아쉽습니다

 

 

근데 EPS 매해꾸준히 오르는게

진짜 어려운 일이에요

 

 

 

 

 

 

 

이마트의 매출액과 실적입니다

오오

매출액 증가속도가 굉장히 빠른데요??ㅋㅋㅋㅋ

매해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고

그 증가속도 또한 굉장히 빠릅니다

 

 

매출액만 본다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다음은 영업이익인데

영업이익은 크게 흔들리네요

2018년도에서2019년도 갔을 때

와 엄청떨어졌네요 ㅎㄷㄷ...

 

 

뭔가 경영효율화를 하기가 쉽진 않은가봅니다

이마트가 하고 있는 사업을 보면 그럴 만한거 같아요

 

 

 

 

 

 

 

이마트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나머지 재무정보는... 

사실 매출액 빠르게 증가하는 것 빼놓고 본다면

 

 

재무정보 놓고 봤을 때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둘다 낮은 편이죠

경영효율화가 쉽진 않아보입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계속 증가하고있죠ㅎㄷㄷ..

 

 

전 부채비율 100 넘는 기업은 일단 기다려봅니다

자산과 실적 점유율이 계속 증가하는 기업을 사야하는데

이마트는... 아쉽네용

부채비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일정하고 고정하고 있네요

배당금 줄 여력이..쉽진않겠죠

부채비율이 올라가고 있고

 

 

이마트가  하는 사업은 뭐 예전에도그랬듯이

항상 엄청난 경쟁상황에 놓여있으니까요

 

 

이마트 가서 물건사는거 너무 좋아해서

주식도  사보고싶다 이런 생각도 예전부터 들었거든요

하지만 조금은 기다려보는걸로!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