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GS건설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GS건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GS건설!! 건설사 중에서 또 인기있는 건설사죠

자이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자이아파트에살고싶은 사람들 너무나 많죠 ㅎㅎㅎ

 

 

저도 ... 돈 많이 벌어서 

하루라도 빨리 자이 같은 괜찮은 곳에서

안전하게 사는게 인생의 하나의 목표이기도 해요

 

 

많은 분들이 자이에 살고싶고

그러는데

그렇다면 GS건설의주가와 차트는 어떨까요?

 

 

 

 

 

 

 

ㅎㅎㅎㅎㅎ 또 이렇게 되넹

아파트는 정말 좋지만...

주가는..ㅎㄷㄷㄷㄷ

 

 

2012년도 초고점대에서 GS건설의 주식을 샀다면

지금 ㅎㄷㄷ...

너무나 무섭네용

주식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항상 이런 궁금증이 생깁니다

어떤 기업은 성장하고..어떤 기업은 실패하고

어떤 기업의 주식은 오르고 어떤 기업의 주식은 떨어집니다

 

 

저는 그 이유를 실적에서 찾고싶은데..

쉽지않죠 찾아내기가

주식하는 사람은 정말 계속 꾸준히 공부해야하는 것 같아요

 

 

 

 

 

 

 

GS건설의 EPS입니다

보면

EPS가 마이너스일 때도 있습니다

 

 

이게..큰거같아요

EPS가마이너스가 나와버리는 기업인데

솔직히 주가가 꾸준히 성장하기가 정말 어렵죠

 

 

 

 

 

GS건설이ㅡ 실적입니다

매출액이 2018년까지는 계속 올라주다가

그 이후로 떨어집니다 ㅎㅎㅎ...

 

 

건설경기의 영향이 참 크죠

그리고 정부정책의 영향도 특히 많이받고요

 

 

건설경기나 정부정책을 잘 파악하는게

건설사 주식투자하는데에 중요한 일인 것 같습니다

 

 

 

 

 

 

 

그다음엔 나머지 재무정보인데요

영업이익률은.. 그닥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ROE 역시 높은건 아니고 그냥

평범한 수준이네요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우왓ㅋㅋㅋ

부채비율이 진짜 높네요

 

 

실적은 떨어지고 부채비율은 상당히 높고

뭐이런 상황이네요 정리해본다면

 

 

자이가 만드는 아파트는 정말 좋습니다

너무나 좋아요

모두가 살고싶어하는 집이지만

기업의 실적이라든지 재뭥보를 본다면

투자하고 싶은 마음은... 

저 개인적으로는 들지는 않아요

 

 

 

 

 

 

 

그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신기하게 배당금은 잘주네요 ㅋㅋㅋ

이정도면 거의 매해 올려준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실적이 떨어지고 있어서 그렇지

돈은 여저히 잘벌고 있어서 그런가

배당은 잘주고 있네요

 

'기업 분석 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일기획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6
만도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6
CJ대한통운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6
GS리테일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6
KCC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5
롯데쇼핑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5
호텔신라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4
이마트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