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LX하우시스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LX하우시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LX하우시스! 인테리어나 뭐 이런쪽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다 알거같아요 ㅋㅋㅋ

인테리어 자재 관련 회사입니다

 

 

 

 

경쟁사로는 뭐 KCC등등이 있겠죠 ㅎㅎㅎ

인테리어 등 뭐 건축자재 회사라서 그런지

아무래도 건설격 영향도 받고

그러겠죠 ㅎㅎㅎ

일단 LX하우시스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LX하우시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와 ㅋㅋㅋㅋ 2012년부터 2013년 중반까지는 진짜

한없이 오르네요 ㅋㅋㅋㅋ

진짜 한없이 오릅니다 ㅋㅋㅋㅋㅋ

 

 

그러다 고점찍고나서 그냥 쭈우우우욱 떨어집니다 ㅜㅜㅜ

이게 ,,, 

참신기해요

저렇게 빨리 오른 기업은 고점 찍고나서

그냥 계속해서 떨어집니다 ㅎㄷㄷㄷ,,,

왜이러는거양아아아아아앙

 

 

아무래도 기업이 한창 성장할 때에 주가가 많이 오르다가

이제 안되는거죠,,,

그래서 주가가 계속 떨어지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기업이 다시 턴어라운드하고 성장한다면

주가는 오르겠죠

그런 가능성이 있는지를 계속 파악해야합니다

 

 

 

 

LX하우시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흔들리죵 ㅎㅎ;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매출액이 떨어집니다

 

 

 

 

그래도 어지간한 기업들은 ,,, 매출액은 꾸준히 오르거든요??

근데 이건 뭐 매출액까지 떨어져버리잖아요!!ㅜㅜㅜ

 

 

사람마다 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전 이렇게 실적이 꾸준히 떨어지면 주식 사지는 않습니다

 

 

그다음은 영업이익인데

영업이익 역시 좋은 느낌은 들지는 않습니다

쉽지않죠

 

 

 

 

LX하우시스의 자산 자본 그리고 부채입니다

느낌이 안좋죠잉,,ㅎㅎ;

 

 

자산마저도 흔들립니당,,

그리고 자본인데

자본까지 꾸준히 떨어지네요

 

 

 

 

실적이 오르고 자산과 자본이 증가하는게

그 기업이 성장하는 것인데요

LX하우시스는 자산과 자본마저도 떨어집니다

 

 

근데 힝.. 아쉬운게 또 있는게

부채는 오히려 오릅니다

쩝,, LX하우시스 관련된 곳에서 정말 유명한 기업인데

아쉽습니다

 

 

 

 

LX하우시스 영업이익률과 ROE입니다

영업이익률 한자리수인데

후반대도 아니고 초반대입니다

 

 

쩝,, 매출액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실제 손에 쥐어지는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이겠죠

그만큼 기업이 성장하느 속도가 느리다는 뜻이겠고요

 

 

다음은 ROE입니다

ROE역시 낮아요

어쩔 때에는 마이너스가 생기기도 합니다

투자했느넫,, 이익이 크게 나오지 않는다는거예요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역시 계속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니 부채비율이 왜 오르냐고~! ㅜㅜ ㅜ ㅜ  ㅜ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서

장기투자하는게 좋은데

이런거 보면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우 ㅋㅋㅋ 한때 배당금 1800원까지 줬었네요

 

 

이렇게 괜찮게 주던 LX하우시스가!!ㅋㅋㅋㅋㅋ

그러다가 250원까지 낮아져버렸습니다

몇배가 낮아진거야,,,

 

 

 

 

그러면 더욱더 주식에 대한 매력은 떨어지는거죠,,ㅋㅋㅋ

 

 

LX하우시스 정말 인테리어 쪽에서 좋은 기업이기는 한데

그래도 많이 아쉽다는 느낌이 듭니다

주식투자의 관점에서 말이죠!

 

 

저 물론 엄청난 주린이입니다

매일 돈 잃고있고,,,, 그래서 제가 하는 헛소리는

그냥 주린이가 헛소리 하는구나~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