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사람인에이치알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사람인에이치알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사람인에이치알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가볍게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람인에이치알은 인사채용관련 회사입니다

좋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경쟁사들도 있지만

경쟁사들에 비해 뒤쳐지지도 않고요

 

 

일단 사람인에이치알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인에이치알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나름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엄청난 하락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찔끔찔끔 꾸준히 올라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가가 저렇게 내려가줬을 때 생각해야하는건

이기업이 앞으로성장할수 있는가입니다

3년후 5년후 기업의 모습을 대충 그려보고

꾸준히 괜찮다 싶으면 주식을 사모을 기회인것이죠

 

 

주식을 꾸준히 사모으는 사람에게는 이게 좋은 기회입니다

멘탈 잘잡아야겟죠

 

 

 

 

 

 

 

사람인 에이치알의 EPS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내리는 날들도 있는데 그래도

꾸준히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기업은 사람을 계속해서 필요로하고

특히 중소기업 같은 경우에 말이죠

 

 

전체 국가 경제에서도 노동수요와 공급을 일치시키는건

경제성장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필수적인 것입니다

그래서 이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에 관심이 간 것이죠

 

 

 

 

 

사람인에이치알의 사업내용 중 하나인 매칭시스템입니다

구인회사와 구직자를 서로 연결해주는 사업을 하는 것이죠

 

 

회사가 채용광고 부탁을 하면 사람인에이치알이 그 공고를 올리고

수수료를 받는 구조입니다 ㅎㅎㅎ

 

 

 

 

 

 

 

그리고 그다음은 채용컨설팅 사업입니다

공공기관과 공기업 채용대형 서비스를 해주는 기업이라는 뜻이죠

 

 

 

 

 

사람인에이치알 전체 매출액에서

각 사업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을 보여주네요

 

 

모든 사업에서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칭 플랫폼 사업의 매출액 증가가 논에띕니다

 

 

그리고 채용컨설트는 매출액은 늘고 있지만 전체 비중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ㅎㅎㅎ

 

 

그 외에 참고할만한.. 내용은

마땅히 없어보입니다

확실한 점유율을 보여주든지 이런게 없는게 아쉽습니다

 

 

 

 

 

 

 

사람인에이치알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역시나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ㅎㅎㅎ

아주 보기 좋아요 ㅎㅎㅎ

 

 

그다음엔 영업이익인데

영업이익 가끔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과거의실적이 좋다고 다음해 실적이 무조건 좋다

이럴 수는 없지만

그래도 꾸준히 잘해가고 있으면 뭐 신뢰가더 생기는 것이죠

 

 

거기에 꾸준히 팔릴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니까요

좋은 사업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인에이치알의 재무정보입니다

재무정보때문에 제가 사람인에이치알이의 주식을 산 것이기도 합니다만

 

 

영업이익률 굉장히 높은 수준입니다

그다음은 ROE인데요 ROE 역시 좋습니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요 ㅎㅎㅎ

 

 

영업이익률과 ROE 모두 좋습니다

경영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돈 잘벌고 있는 회사죠!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건전합니다

진짜 건전하죠 ㅎㅎㅎ 10%대에서 2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업 효율적으로잘 운영하고 있고

건전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ㅎㅎㅎ

 

 

 

 

 

 

 

다음은 또 즐거운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괜찮게 주는 것 같습니다

계속 올려주고 있죠

 

 

배당수익률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ㅎㅎㅎ

좋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사람인에이치알의 사업은 꾸준히 해나갈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