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클래시스 주식주가 실적 차트

안녕하세요!

이번엔 클래시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그다음에 클래시스의 사업에 대해서 한번

가볍게보려고합니다

 

 

클래시스는 의료기기와 소모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국내에서도 정말 유명하지만

브라질 등 해외에서 또한 많이 유명한 회사라고 합니다

클래시스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클래시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거 뭔가 좀 자연스럽지않은? 그런 느낌이 많이 듭니다 ㅋㅋㅋ

파란색 막대기 내려가는게 뭔가 신기하게 내려가네용ㅋㅋㅋ

 

 

어쨌든 지금 주가도 굉장히 많이 내려간 상황입니다

코스피 코스닥 뭐 전세계기업들의 주가가

다 내려갔었잖아요

 

 

최근에 코스피 코스닥 아주 조금 오르긴 했는데

그걸론 부족하징ㅋㅋㅋ

일단 뭐 클래시스! 

아주 짧은 시기에 굉장히 빨리 오르내리락 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부터해서 굉장히 주가변동이 큰 기업 같아요

 

 

 

 

 

 

 

클래시스의 EPS입니다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확실히 코로나는 다 잡혀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렇게 전세계를 흔들어놓은 코로나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걸리고 그러면서 종식되가는 방향입니다

그럴수록 마스크 쓸 일이 줄어들고

미용 이쪽에 대한 관심은 더생기겠죠

클래시스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과연 가능성으로 끝날 것인지!!ㅋㅋㅋ

 

 

 

 

 

클래시스가 하고 있는사업을 아주 간단히 보여주는건데

브랜드 이름만 나오고 마네요

 

 

 

 

 

클래시스 주요 제품에 대한 소개입니다

슈링크로 넘나 유명하죠

저 슈링크제품 판매 장난아니라고 합니다 ㅋㅋㅋ

 

 

 

 

 

 

 

그다음은 매출액 분포인데요

클래시스 브랜드와소모품에서 발생하는 판매가

정말 높습니닿ㅎㅎㅎ

 

 

클래시스 슈링크가 클래시스를 이끌어가고 있죠

 

 

 

 

 

클래시스 매출액 구성인데

수출이 대부분입니다

신기하게 내수보다 수출이 더 높을 수가 있지?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일반적으로 사업 시작은 국내에서 할텐데 말입니다

해외에서 시작하기가 언어도 그렇고

위치도 그렇고

코로나 시기도 그렇고

진짜 어려울텐데

아무튼 전 수출 많이하는 기업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국내시장은 너무나 작고 앞으로도 작아질 것이기 때문이죠

 

 

 

 

 

 

 

클래시스의 대한 내용입니다

클래시스 브랜드를 통하여 슈링크 제품을 판매하고....

이런 것 같습니다 ㅎㅎㅎ

 

 

 

 

클래시스의 실적입니다

매해 꾸준히 오르고 있고

그 상승폭 또한 굉장히 큽니다

상승폭이 굉장히 커요 ㅎㅎㅎ

 

 

제품이 잘 팔리고 있다는 뜻이죠

이거는 좋은데 사실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앞으로도 꾸준히 팔릴 수 있느냐

이것이 중요하기 떄문이잖아요

 

 

클래시스의 제품을 관련분야에서 일하거나

사용해보지않아서

사실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워런버핏이나 피터린치가 욕하겠져

 

 

 

 

 

 

 

클래시스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진짜 ㅎㄷㄷ

30도 정말 좋은건데 50까지 올려버렸네요 ㅋㅋㅋ

진짜 짱이다

 

 

그다음은 ROE입니다

ROE역시 엄청납니다 ㅎㄷㄷ;

돈을 잘벌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는 뜻 같습니다

 

 

부채비율도 건전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100 이하만 된다면 오케이죠

 

 

하지만 PER과 PBR이 높은 수준입니다

PBR이 꽤나 높네용

이런 긴축의 시대에 PER과 PBR이 높은건 쥐약입니다

 

 

PBR이 또 저렇게 높은 기업은

오랜만에 봅니다

 

 

 

 

 

 

 

 

마지막은 클래시스의 배당인데

흠 배당은 너무 아쉽습니다

물론 매해 올려주고 있긴 하지만

이정도는 너무너무나 아쉬운 수준입니다

 

 

모든 기업들이 1%이상의 배당금을 줬으면 좋겠넹..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