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코웨이주식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코웨이의 주가와 차트 실적과 배당

그리고 코웨이의 기업에 대해 가볍게 훑어보고자 합니다

 

 

코웨이 너무너무 유명한 회사입니다

뭐 정수기라든지 비데 그리고 매트리스 렌탈 사업에도 진출했죠

해당 분야에서 아주~~ 인지도가 있는 회사입니다

 

 

일단 코웨이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웨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코웨이는 꾸준히 좋아지고 있는데

주가는계속 이러헥 흔들리네요 ㅎㅎㅎ

 

 

이상합니다

한국에서는 이미 너무나 유명하고

이제동남아시장에서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주가는 하향세입니다

물론 대외적인 문제도 있지만 그 대외적인 문제가 되기전에도

주가는 이렇게 떨어졌습니다

저는 뭐 장기투자하고 있어서 코웨이가 실적만 올라준다면

이건 꾸준한 추매의 기회가 되겠죠

 

 

 

 

 

 

 

코웨이의 EPS인데요

어떤 해에는 떨어지는 날도 있지만 그래도

장기적으로는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장기적으로는 실적과 EPS상승을 따라서

주가가 따라오릅니다

 

 

코웨이 점유율도 좋고 해외에서도 잘나가고

인지도도좋은 회사이고실적도 상승하니까

믿어봐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코웨이는 렌탈의 왕입니다

정수기 비데 뿐만이 아니라 의류청정기와 전기레인지 렌탈 또한

진행하고 있네요 ㅎㅎㅎ

 

 

 

 

 

 

 

코웨이 사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코웨이 전체 매출에서 각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정수기군 비중이 30%가까이 차지합니다

 

 

그다음은 공기청정기군입니다

그리고 그다음은 매트리스네요

 

 

매트리스 비중이 의외로높네욯ㅎㅎ

그리고 음식물처리기 렌탈 또한 가능하네요

정말 렌탈의 왕입니다

현대 가정의 주방을 담당하는 회사 같습니다

 

 

그 외에 공시를 보면...흠... 점유율이라든지

이런게 없기 때문에 조금은 아쉽습니다

더 참고해볼만한건.. 없는거 같기도 해요

 

 

 

 

 

 

 

코웨이의 실적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매출액 상승이 정말 좋습니다

꾸준히 매해매해 상승하고 있죻ㅎㅎ

 

 

그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오우오우 ㅋㅋㅋ 괜찮아 괜찮아

영업이익 어느 해에는 흔들리지만 그래도

꾸준히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EPS와 매출액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데

주가는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죠

 

 

 

 

 

코웨이의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ROE또한 굉장히 좋습니다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는게 보이죠!ㅎㅎㅎ

 

 

그다음은 PER인데 주가가 계속 떨어지는데

실적은 오르니까  PER이 낮은 수준이 됐네요 ㅎㅎㅎ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 부채비율 건전해졌습니다

100%이상에서 100%이하로 끌어내렸네요!ㅎㅎㅎ

 

 

이거 계속 좋아지는데 주가는 떨어지니까 ㅋㅋㅋ

흠...왜이러지?ㅋㅋㅋㅋ 사람이 근성만 있다면

괜찮은 투자처라고 저개인적으로는 생각됩니다

 

 

 

 

 

 

코웨이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주좋은건 아닌데그렇다고

나쁜것도 아닙니다

 

 

배당금은 매해올려주는게 아니고 매해 떨어지네 ㅋㅋㅋ

떨어지는건 아니더라도그래도 일정 수준은 유지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주가도 떨어지니까 배당수익률이그렇게 많이 떨어지지는않네용

 

 

코웨이 전체적으로 좋습니다 제가 여러 기업을 보고있지만

그 기업 중에서 굉장히 좋은 기업이라고생각해요

주식을 사는건 그 기업의 지분, 기업을 사는 행위이고

주가 뒤에는 항상 기업이 있다는걸 명심한다면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