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삼성전기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삼성전기의 주가와 차트

실적과 배당 그리고 삼성전기가 어떤 사업을 수행하는지

한번 가볍게 보려고 합니다

 

 

삼성전기 정말 유명한 회사고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이 기대가 되는 회사입니다

왜냐!?

삼성전기의 사업들이 분명 미래에도 꾸준히 쓰일 만한 사업이기 때문이죠

 

 

삼성전기는 반도체 회로기판과 카메라모듈 생산과 판매를 하는

회사인데요

반도체 많이 사용되고

카메라 또한 스마트폰과 자동차 등에 정말 많이 쓰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이 사용될거고요

일단 삼성전기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삼성전기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등락이 큰 회사입니다 ㅎㅎㅎ

 

 

경기 순환을 타는건지 어쩐건지...

뭐 어쩄든 좋습니다

주가의 변동이 참 심하지만 그래도

결국엔 천천히 천천히 우상향해나가고 있습니다

 

 

고점대비 무려 41%가 빠졌네요

주가가 많이 올랐을 때 따라서 사는 행위는

위험부담이 큰 투자방법입니다

 

 

 

 

 

 

 

삼성전기의 EPS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매해 꾸준한 상승은 아닙니다

14년까지 좋았다가 15 16년 17년에 아주 힘들었고

그러다가 다시 회복하고 있습니다

 

 

이게 주식의 어려운 점입니다

아무리 좋은 기업이어도 항상 좋을 순 없으니까요

사놓고 좋아지기만을 기다리는 것도

진짜 어려운 행위입니다

 

 

 

 

삼성전기의 사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MLCC도 만듭니다

이거 삼성전기가 MLCC 관련해서 아주 좋은 제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일본이 거의 독과점하다시피 한 MLCC 사업에서

삼성전기의 영향력이 조금 더 높아질 것 같다고 합니다

 

 

그다음은 카메라와 통신모듈입니다

이거 역시 삼성전기가 기술만 좋다면 앞으로도 꾸준히 좋아질 사업부문입니다

그다음은 반도체패키지판을 만들죠

하고 있는 사업들 보면 계속해서 좋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물론 기술에 대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수요가 확실한 산업은 그만큼 경쟁자들이 많습니다

 

 

 

 

 

 

 

 

삼성전기 전체 매출액에서 각 사업문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MLCC의 비중이 제일 높습니다

이거 전장용 MLCC를 좋은 제품 만들었다고 합니다

 

 

전장용 MLCC인 것이죠

돈 더 많이 벌 것 같아요 ㅎㅎㅎ

 

 

그다음은 카메라와 통신모듈 그리고 그다음이 반도체패키지판입니다

 

 

 

 

MLCC 컴포넌트 사업 제품의 시장점유율입니다

25%를 유지하고 있는데

좋은 수준입니다

 

 

삼성전기의 제품 기술 발전으로 조금 더 늘어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봅니다

 

 

 

 

 

 

카메라모듈 사업부문의 시장점유율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조금씩 조금씩 성장해나가고 있네요 ㅎㅎㅎ

 

 

삼성전기는 애플 아이폰에도 조금씩 납품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LG이노텍이 조금 더 우세하긴 하지만요

 

 

점유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는게 마음에 듭니다 ㅎㅎㅎ

 

 

 

 

패키지판의 점유율입니다

오우 ㅋㅋㅋ

패키지판의 점유율 역시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네요

 

 

기업들 목숨걸고 사업하고 있습니다

어떻게든 살아남겠다는 의지로 사업을 수행하는데요

특히 이렇게 시장의 성장이 확실한 사업 같은 경우엔

무한경쟁이 생기기 때문에 더욱더 살아남기 쉽지않죠

삼성전기가 잘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기의 실적입니다

매출액이 어느 해이는 흔들리기도 했습니다

ㅎㄷㄷ

아니면 2018년이 워낙 좋았을 수도 있죠

 

 

어쨌든 흔들리긴해도 그래도 꾸준히 성장해나아가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장기적으로 성장해나가는 모습입니다

 

 

 

 

 

삼성전기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무난무난합니다

15% 이상 꾸준히 유지해줬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도 들어요 ㅎㅎㅎ

 

 

그다음은 ROE입니다

ROE역시 나쁜 수준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더 좋아지면 좋겠다 이런 생각이 드렁ㅇ

 

 

부채비율은 매우 건전합니다

꾸준히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실적 괜찮아지고 점유율 상승하고 있고

그리고 부채비율 또한 건전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정확히는 모르지만 그래도

괜찮은 수준이져

 

 

 

 

 

 

삼성전기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실적이 좋아지면서 배당금 역시 매해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배당을 꾸준히 올려주는 기업들의 주식을 사는건

정말 기분 좋은 일입니다

주가가 흔들릴 때마다 주식을 사서 배당금을 높이고

나중에 주가상승을 얻어내고 ㅎㅎㅎ

 

 

주가가 흔들릴 때 기분좋게 해주는게 또 배당금이거든요

그래서 기업들은 배당금에 신경을 어느정도 써줘야 한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