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DB하이텍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DB하이텍의 주가와 차트

실적과 배당 그리고

DB하이텍이 어떤 기업인지 가볍게보려고 합니다

 

 

DB하이텍은 파운드리 회사입니다

8인치 웨이퍼가 주력이라고 합니다

뭐... 전공자가아닌 저로서는 아는게 이게 전부 ㅎㅎㅎ;

 

 

뭐어쨌든 파운드리 쪽에서 순위도 높고

돈도 굉장히 잘벌고 기업 경영을 효율적으로 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은 회사입니다

일단 DB하이텍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가 좀 충격이었죠 킹부갓이텍

기업은 돈 잘벌고 있는데

그냥 주가가 최근사이에 후두두두두둑

흐럴내렸습니다 ㅋㅋㅋㅋㅋ

 

 

참... 주식하기  쉽지않죠

뭐 전 좋습니다

DB하이텍을 산지 얼마 안돼서 주가가 폭등했고

그것 때문에 아 조금 더 사모으지 못한게 아쉬울 따름이었는데요

 

 

이렇게 주가가 떨어져주니까

좋은 기업인지 한번 체크해보고

진입을 결정해야겠습니다

 

 

 

 

 

DB하이텍의 EPS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어느 해엔 떨어지고 하지만

결국엔 상승하는 분위기입니다

 

 

앞으로도 DB하이텍은 이상한 짓 하는게 아니라면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ㅎㅎㅎ

반도체의 시대는 계속되니까요

그리고 DB하이텍은 기업을 효율적으로 잘 운영하고 있으니까요

 

 

 

 

 

 

 

DB하이텍의 사업 내용입니다

사실 DB하이텍은 웨이퍼 파운드리 사업 하는걸로 유명하죠

 

 

 

 

 

반도체 사업에 대한 설명입니다

TV 스마트폰 자동차 통신 등등 앞으로도 사람의삶을 윤택하게해줄

제품들에 꼭 들어가는게 바로 반도체입니다

 

 

 

 

 

반도체 웨이퍼 생산하고삼성에도 판매하네요

실리콘웍스에도 팔고 ㅎㅎㅎ

더다양했으면 좋겠습니다

 

 

 

 

 

 

 

 

파운드리에 점유율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우오우... 파운들이는 압도적인 한 기업이 잇기 때문에

사실 쉽지 않죠 ㅎㅎㅎ...

 

 

지금 점유율은 굉장히 작고 보잘것없네용..ㅋㅋㅋㅋ

그래도 돈을 참 잘번단 말이죠

지금 수준만 보고 본다면 너무나 아쉽지만

저의미는 DB하이텍이 올려나갈 점유율은 또

 

 

엄청나게 많다는 뜻이겠죠

물론너무나 힘든 일이긴 합니닼ㅋㅋㅋㅋ

반도체 관련 사업들은 항상 경쟁이 넘쳐나는 곳이니까요

 

 

 

 

 

DB하이텍의 실적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실적 상승세가 굉장히 빠릅니다

 

 

앞으로 저정도의 속도는아닐지라도 DB하이텍은

꾸준히 성장해 나가겠죠

그런데 주가가 최근에 엄청나게 빠졌잖아요

쉐상에..ㅎㅎㅎ

좋은 기회일 수가 잇는것이죠

 

 

 

 

 

 

DB하이텍의 실적에 대한 내용입니다

영업이익률 진짜 ㅎㄷㄷ합니다

진짜 ㅎㄷㄷ해요 ㅋㅋㅋㅋㅋ

 

 

저정도 매출액이 나오는 기업이 어떻게

영업이익률 이렇게 뽑아내지?싶습니다 ㅎㅎㅎ

 

 

그다음은 ROE입니다

ROE역시 좋습니다

아주 좋은 수준을 유지해나가고 있어요 ㅎㅎㅎ

 

 

이렇게 돈을 잘벌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게

수치로 나옵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 높은 수준에서 많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은 오르고 기업은 점점 더 건전해지고

그런상황이죠

근데 주가가 많이 떨어졌다 이겁니다!ㅋㅋㅋ

 

 

 

 

 

 

다음은 배당금입니다

배당금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매해는 아니더라도

나름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주가상승이 빨랐던 때에는 배당수익률이 많이 내려갔네요

그래도 좋은 수준입니다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주가가 엄청나게 빠졌잖아요 ㅋㅋㅋㅋㅋㅋ